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매번 음역대 달라져"...'변성기' 온 정동원, 조영수 당황시킨 사연

알림

"매번 음역대 달라져"...'변성기' 온 정동원, 조영수 당황시킨 사연

입력
2021.11.17 14:31
0 0
'미스터트롯' TOP6 출신 정동원이 변성기를 만났다.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미스터트롯' TOP6 출신 정동원이 변성기를 만났다.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미스터트롯' TOP6 출신 정동원이 변성기를 만났다. '히트 메이커' 조영수 작곡가를 당황시킨 정동원의 변성기 비하인드는 무엇이었을까.

정동원은 17일 오후 첫 정규 앨범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 발매 기념 온·오프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는 '미스터트롯' TOP6 활동을 통해 한층 성장한 정동원의 목소리와 감성이 담겼다.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만남과 이별 그리고 옛 추억에 관한 서정적인 이야기를 전한다.

이날 정동원은 "이전에는 그저 재미있고 즐거워서 노래를 불렀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순간순간을 조금 더 고민하고 상상하면서 노래를 불렀던 것 같다"라는 말로 자신의 변화를 예고했다.

이번 앨범 더블 타이틀 곡은 '미스터트롯'을 통해 정동원과 인연을 맺은 작곡가 조영수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으며 앨범의 퀄리티를 높였다.

이날 영상을 통해 등장한 조영수는 "변성기에 있는 중학생 친구와 작업한 것은 처음이라 재미있었다"라며 정동원과의 협업에 대해 언급했다.

조영수는 "(변성기 때문에) 매번 녹음할 때 마다 목소리와 톤이 달라져서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많은 음반에서 다양한 창법, 목소리, 음역대를 접하실 수 있게 됐다"라고 정동원의 변성기 비하인드를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또 그는 "정동원이 너무 많은 재능을 가진 친구다 보니 그 친구가 가진 가능성이 놀라웠다. 또 녹음마다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라는 말로 정동원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정동원의 첫 정규 앨범 '그리움,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