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YG도 메타버스

알림

YG도 메타버스

입력
2021.11.09 09:51
0 0
YG가 제페토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의 프로젝트 공간 '더 세임 (the SameE)'을 열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가 제페토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의 프로젝트 공간 '더 세임 (the SameE)'을 열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가 제페토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의 프로젝트 공간 '더 세임 (the SameE)'을 열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8일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새로운 콘텐츠인 '더 세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3D 실사형 모델링 기술을 활용, 현실의 공간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재현한 것이다.

'더 세임'은 YG 신사옥 바로 맞은편 건물에 위치한 프로젝트 팬 공간이다. '아티스트의 또 다른 자아는 팬'이라는 주제 아래 이들 간의 끈끈한 유대를 이어나가기 위해 만들어진 곳으로 카페, MD숍, 이벤트·전시 시설이 조성돼있어 큰 화제를 모았었다.

이로써 물리적인 어려움으로 '더 세임'에 방문하지 못했던 전 세계 팬들은 제페토 서비스를 통해 시공간 제한없이 이 곳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은 '더 세임' 지하 1층의 MD숍에 진열돼 있는 YG 소속 아티스트들의 굿즈를 실사처럼 만나볼 수 있으며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 및 포스터 등 다양한 시설 관람이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경계를 지워 팬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아티스트와의 접점을 강화, 교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더 세임'은 오롯이 팬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인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

YG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지속적 협력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한층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다채롭고 혁신적인 시도로 팬덤의 소속감을 공고히 하고 아티스트와의 심리적 거리를 최소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페토 내 '더 세임' 방문자에게는 블랙핑크가 지난 2019년 코첼라 페스티벌에서 착용했던 의상 아이템을 한정된 기간 내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 티셔츠 지급 등을 비롯한 추가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