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낮부터는 추워집니다
알림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낮부터는 추워집니다

입력
2021.11.08 08:15
수정
2021.11.08 10:09
0 0

서울 낮 기온 10도... 어제 보다 11도 낮아져
강원 산지에 많은 눈 쌓이며 대설특보 가능성도

가을비가 내린 지난달 15일 강원 춘천시 공지천 산책로에서 우산을 쓴 시민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춘천=연합뉴스

가을비가 내린 지난달 15일 강원 춘천시 공지천 산책로에서 우산을 쓴 시민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춘천=연합뉴스

8일 전국 곳곳에서 강한 바람을 동반한 비가 내리면서 오후에는 기온이 크게 낮아질 것으로 예보됐다. 출근길에 우산을 꼭 챙기고, 옷을 따뜻하게 입는 게 좋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8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울을 포함한 서쪽 지역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지역에 따라 시간당 10~30㎜의 강한 비가 오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9~17도, 낮 최고기온은 11~19도로 예상된다.

오후부터는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북서쪽에서 발달한 한랭전선의 영향으로 찬 공기가 빠르게 남하하며 기온을 떨어뜨릴 것으로 보인다. 서울 낮 기온은 10도로 전날보다 무려 11도가량 낮을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8일 밤부터 9일 사이 강원 산지에는 많은 눈이 쌓이며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다.

전국 해안과 수도권·충남권·전라권 서부 내륙, 강원 산지에 강한 바람이 불 수 있어 시설물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박민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