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NBA 필라델피아, 합류 거부 시먼스에 벌금 4억원 징계

알림

NBA 필라델피아, 합류 거부 시먼스에 벌금 4억원 징계

입력
2021.11.06 10:48
0 0
NBA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의 가드 벤 시먼스. AP 연합뉴스.

NBA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의 가드 벤 시먼스. AP 연합뉴스.

미국프로농구(NBA)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 주전 가드 벤 시먼스(25ㆍ호주)의 갈등이 다시 악화하고 있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6일 “필라델피아가 팀 합류를 거부하는 시먼스에게 벌금 36만달러(4억2,000만원) 징계를 내렸다”고 구단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2016년 NBA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필라델피아에 입단한 시먼스는 △2018년 신인상 △올스타 3회 △시즌 수비 베스트5 2회 등을 수상한 주전 가드다.

하지만 2020~21시즌 플레이오프에서 약점인 ‘슈팅 능력’이 부각되며 구단 및 닥 리버스 감독 등과 관계가 불편해졌고, 공개적으로 팀에 트레이드를 요구했다. 필라델피아는 ‘시먼스를 내주려면 그에 걸맞은 대가를 받아야 한다’는 입장을 굽히지 않으면서 트레이드가 성사되지 않았고 시즌 개막 이후로도 팀과 선수가 ‘불편한 동거’를 이어가고 있다.

다만 시즌 개막을 앞두고 필라델피아가 시먼스에게 ‘훈련 등 구단 활동 불참’을 이유로 부과했던 200만달러 벌금은 면제했다. 시먼스가 “아직 경기에 뛸 정신적인 준비가 안 됐다”며 구단에 협조하는 태도를 보였기 때문이다.

시먼스는 그러나 NBA심리 전문가와는 만나면서 여전히 구단 관계자와는 면담하지 않는 등 자신의 상태 정보를 구단과 공유하지 않았고, 구단은 다시 벌금 카드를 꺼내 그를 압박하게 됐다. 시먼스는 필라델피아 구단과 4년, 1억4,700만달러 계약이 남아 있다. 필라델피아는 시먼스 없이도 동부 콘퍼런스 1위(7승 2패)를 달리고 있어 시먼스 트레이드가 급한 처지도 아니다.

최동순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