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스우파', 비드라마 화제성 1위…'1박2일' 순위 상승
알림

'스우파', 비드라마 화제성 1위…'1박2일' 순위 상승

입력
2021.11.03 17:23
0 0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입소문을 타고 화제성 1위를 견인했다. Mnet 제공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입소문을 타고 화제성 1위를 견인했다. Mnet 제공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석권했다.

3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다르면 지난달 4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3.99% 상승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이 차지했다.

'스우파'는 방영 기간 10주 동안 비드라마 1위를 유지하며 종영, 유종의 미를 거뒀다. 홀리뱅이 최종 우승 크루로 선정된 가운데 경쟁을 넘어 댄서들의 축제의 장이 된 파이널 라운드 방송에 네티즌의 호평이 다수 발생했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홀리뱅 1위, 허니제이 2위, 훅 3위, 라치카 5위, 아이키 7위, 노제 8위, 모니카 9위, 코카N버터가 10위에 랭크 되어 열풍을 가늠케 하였다.

비드라마 2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31.61% 오르며 순위가 2계단 상승한 Mnet '쇼미더머니10'이 차지했다. 지난 방송에서는 프로듀서의 선택을 받지 못한 San E가 최종 탈락하여 높은 주목을 얻은 바 있다. 더불어 염따의 모호한 심사기준에 네티즌의 부정적 여론이 형성되었다.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염따가 4위, San E가 6위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3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8.57% 상승한 JTBC '아는 형님'(이하 '아형')'이었다. 이진호가 새 고정 멤버로 합류한 이후 관심이 높아졌다. 또 '스우파' 리더들의 '아형' 출연소식이 전해지며 네티즌의 이목이 모였다.

비드라마 4위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었다. 영농부부부터 야학 선생님, 자녀 교육 멘토 박혜란 작가, 가수 겸 영농인 루시드폴이 출연했으며 화제성은 전주 대비 4.42% 감소하였다. 방송 이후 이적 어머니이기도 한 박혜란 작가의 자녀 교육법 관련,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다.

비드라마 5위는 MBC '나 혼자 산다'로 전주 대비 화제성 37.00% 상승, 순위는 7계단 올랐다. 지난 방송에서 2PM 준호는 32개월 조카와의 달콤살벌한 육아일상을 공개했으며 박나래는 절친 신기루와 제철맞이 먹방 여행을 떠나 유쾌한 웃음은 물론이고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비드라마 6위는 KBS2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이다. 지난달 3주차에 김선호가 사생활 논란으로 하차하자 프로그램의 화제성이 급상승하기도 하였다. 전주와 비교해 다만 '1박 2일'의 화제성은 65.78% 감소한 수치로 나타났다.

7위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16.23% 감소), 8위 tvN '놀라운 토요일'(전주 대비 화제성 14.37% 감소), 9위 SBS '골 때리는 그녀들'(전주 대비 화제성 8.21% 상승), 10위 TV CHOSUN '내일은 국민가수'(전주 대비 화제성 7.41% 감소) 순이었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