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V리그 선수들이 지목한 우승 후보 1순위는 우리카드

알림

V리그 선수들이 지목한 우승 후보 1순위는 우리카드

입력
2021.10.13 17:40
수정
2021.10.13 17:48
0면
0 0
13일 서울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1-22 V리그남자부 미디어데이에서 7개구단 감독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배구연맹 제공

13일 서울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1-22 V리그남자부 미디어데이에서 7개구단 감독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배구연맹 제공

프로배구 2021-22시즌 V리그 남자부 개막을 앞두고 7개 구단 사령탑과 각 팀 대표 선수들이 시즌 개막에 앞서 한 자리에 모였다. 선수들은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후보로 우리카드를 가장 많이 꼽았다.

한국프로배구연맹(KOVO)은 1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7개팀 감독과 대표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미디어데이를 가졌다. 지난 시즌 우승팀 대한항공의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을 비롯해 신영철(우리카드) 석진욱(OK금융그룹) 후인정(KB손해보험) 장병철(한국전력) 최태웅(현대캐피탈) 고희진(삼성화재) 감독이 참석해 이번 시즌 준비 상황과 목표 등을 밝혔다.

7개팀 감독들은 어떤 팀을 가장 경계하고 있을까. 석진욱 감독은 KB손해보험을 꼽았다. 그는 "연습경기를 다 이기고 있었는데, 어제 KB손해보험에 졌다. KB가 잘할 것 같더라. 선수는 케이타가 가장 경계가 된다"고 밝혔다.

이에 올 시즌 처음으로 지휘봉을 잡는 후인정 감독은 “어제는 OK금융그룹 선수들이 몸이 안 좋았던 것 같은데, 지난 경기에서는 우리가 졌다"며 "경계하는 선수는 아무래도 레오"라고 맞불을 놨다.

신영철 감독은 대한항공을 언급하며 선수가 아닌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을 거론했다. 이어 장병철 감독은 현대캐피탈과 허수봉이 경계 대상이라고 말했고, 지난해 최하위를 한 고희진 감독은 “모든 팀이 경계 대상”이라고 밝혔다.

최태웅 감독은 "저희는 경계하는 팀보다는 우리한테 물리지 않게끔 조심하라고 전하고 싶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은 "거울 보는 나 자신이 적군이라 생각한다"며 답을 피했다.

선수들은 우승후보로 우리카드를 가장 많이 지목했다. 아직 시즌이 개막되지는 않았지만 그 동안 연습경기를 통해 상대의 전력을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었다. 스스로 우승후보로 찍은 나경복(우리카드)을 포함해 최민호(현대캐피탈) 서재덕(한국전력) 황승빈(삼성화재) 김정호(KB손해보험) 등 5명이 우리카드에 한 표를 행사했다. 임동혁(대한항공)과 조재성(OK금융그룹)만 자신의 팀을 우승후보로 예상했다.

우리카드는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전 준우승의 아쉬움을 딛고 사상 첫 우승을 노린다. 지난 8월 열린 컵대회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외국인 선수 없이 국내 선수들로만 경기를 치렀음에도 전반적으로 탄탄한 전력을 자랑했다.

새 시즌을 맞는 7개 구단 감독들은 각자의 각오를 '5자토크'로 표현했다. 고희진 감독은 "봄 배구 가자", 최태웅 감독은 "조심해야지", 장병철 감독은 "한전 준비 끝", 후인정 감독은 "다시 봄 배구", 석진욱 감독은 "OK 우승 읏", 신영철 감독은 "좀더 잘하자"라고 저마다 재치있는 출사표를 던졌다. 토미 틸리카이넨 감독은 "빠르고 스마트하면서 효율을 높이는 배구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V리그 남자부는 16일 인천계양체육관에서 열리는 대한항공과 우리카드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김기중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