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장터 '사이소'와
온라인 과일축제 열어 영천과일 판촉전 전개
경북 영천시는 경북도 농특산물 쇼핑몰인 ‘사이소’와 연계해 24일까지 13일간 ‘2021 영천과일 샤인머스켓, 황금사과 축제’를 온라인으로 연다고 12일 밝혔다.
영천과일축제는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축제로 영천과일 품평회, 영천과일 직거래 장터, 과일 게임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하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시민과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직접 개최를 취소하고 온라인 축제로 개최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홍보 위주로 판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사이소’와 영천시 농특산물 쇼핑몰인 ‘별빛촌장터’를 통해 영천포도 샤인머스켓과 황금사과라 불리는 시나노골드를 20%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인근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엄선된 품질과 특별 할인 가격으로 대도시 판촉행사를 실시하여 영천과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샤인머스켓은 씹을수록 망고 향을 내는 과일로 식감이 좋고 10월로 접어들며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고 있어 더욱더 맛있는 샤인머스켓을 맛볼 수 있으며, 황금사과로 불리는 시나노골드는 색이 예쁘고 신맛과 단맛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 특히나 MZ 세대들이 찾고 있는 인기 품종이다.
조상진 영천과일축제추진위원장은 “최근 소비자들에게 인기 상품으로 출하량이 늘고 있는 포도(샤인머스켓) 출하시기에 유통트랜드에 맞게 온라인으로 적절하게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과일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요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샤인머스켓과 시나노골드를 온라인 축제로 개최함으로써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의 발걸음을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