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시작되어 중국에 품에 안긴 자동차 브랜드, MG가 독특한 컨셉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MG 메이즈 컨셉(Maze Concept)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특히 메이즈 컨셉은 미래 도심 속에서의 이동에 대한 여러 비전을 품으며 ‘독특한 디자인’과 개념으로 무장해 눈길을 끈다.
SAIC 디자인 센터에서 디자인된 MG 메이즈 컨셉은 보다 젊은 자동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차량으로 독특한 개념과 활용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한다.
‘겟 아웃 앤 플레이(Get Out & Play)라는 슬로건 아래 메이즈 컨셉은 자동차 속에서 디지털 영역의 접촉, 그리고 다양한 활용을 구현해 마지 전자기기의 감성을 선사한다.
이러한 컨셉을 구현하기 위해 SAIC 디자인 센터의 디자이너들은 모바일 게임과 그 사용법, 그리고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을 보다 다각도로 경험하며 영감을 얻었다.
실제 메이즈 컨셉은 단순히 이동만 하는 게 아니라 이동을 하는 과정에서 ‘체크 포인트’ 등을 통해 랜드마트 및 각 랜드마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업적’ 시스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만든다.
참고로 차량의 디자인은 2인승 차량으로 제작되었고 투명한 쉘은 디스플레이 패널로 채워져 보다 다채로운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특별한 사용 경험’을 제시한다.
한편 페이즈 컨셉은 양산 계획은 따로 없지만 향후 MG 및 SAIC의 브랜드들이 선보일 ‘자율주행 동안 탑승자와의 소통’ 등 다양한 부분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