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그룹이 그룹 포트폴리오 및 개발 전략 공개를 위해 개최했던 ‘EV 데이’에서는 수 많은 내용들이 공개되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러한 내용 중 눈길을 끌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대배기량, 고성능 머슬카 등을 선보여온 닷지(Dodge) 브랜드의 비전이었다. 이러한 배경 때문인지 닷지는 ‘머슬카’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 밝힌 것이다.
다만 머슬카를 포기하지 않겠다는 이야기가 ‘전기차’를 만들지 않겠다는 게 아니라 ‘하이-퍼포먼스’를 갖춘 전기-머슬카로 다가올 전기차 시대를 대비하고, 닷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겠다는 각오였다.
스케이트 보드 플랫폼과 획일화 되는 배터리 및 모터 시스템 등으로 인해 많은 이들은 ‘닷지가 그리는 전기-머슬카’가 어떤 형태와 구성, 그리고 어떤 특징을 가지게 될지 많은 궁금증을 갖게 될 수 밖에 없었다.
이런 가운데 닷지가 2022년, 자신들이 설명했던 ‘전기-머슬카’의 컨셉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에 데뷔를 앞둔 차량은 그룹의 EV 데이에서 아주 약간의 실루엣만 공개되었던 그 차량으로 추측된다.
EV 데이에서 공개된 컨셉 모델은 현재 닷지의 머슬카 계보를 담당하고 있는 ‘챌린저’의 보닛 및 프론트 엔드를 떠올리게 하는 실루엣이 돋보였다. 이와 함께 독특한 엠블럼을 품고 있었던 만큼 많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한편 닷지는 새로운 컨셉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발언은 아끼면서도 오는 4분기에 브랜드의 전동화 비전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