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샤이니 키, 첫 솔로 미니앨범 수록곡 작사 참여
알림

샤이니 키, 첫 솔로 미니앨범 수록곡 작사 참여

입력
2021.09.16 09:37
0 0
그룹 샤이니 키가 새 솔로 앨범 수록곡 작사에 참여하며 앨범 퀄리티를 높였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샤이니 키가 새 솔로 앨범 수록곡 작사에 참여하며 앨범 퀄리티를 높였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샤이니 키가 새 솔로 앨범 수록곡 작사에 참여하며 앨범 퀄리티를 높였다.

오는 27일 발매되는 키의 첫 미니앨범에는 타이틀 곡 'BAD LOVE'(배드 러브)는 물론, 키가 직접 작사한 'Saturday Night'(새터데이 나이트)와 'Eighteen (End Of My World)'(에이틴) 등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신곡 'Saturday Night'는 글루미한 신스 패드와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의 묘한 조화가 80년대 감성을 선사하는 디스코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사람들이 많아도, 시끄러운 곳에 있어도 채워지지 않는 마음 한 켠의 공허함과 허전함을 그렸다.

더불어 'Eighteen (End Of My World)'은 서툰 행동들로 서로 상처를 주고받던 어린 시절에 대한 감상과 위로를 담은 따뜻한 분위기의 팝 곡으로, 여린 도입부와 치솟는 듯한 후렴구의 대비가 매력적이며, 보컬 그룹 헤리티지가 콰이어로 참여해 곡의 후반부 감정을 고조시켰다.

앞서 키는 2018년 발표한 첫 정규 앨범 수록곡 'I Will Fight'(아이 윌 파이트) 'Easy To Love'(이지 투 러브) '미워 (The Duty of Love)' 'This Life'(디스 라이프) 등의 작사에도 참여, 풍부한 표현력과 감성을 선보인 바 있어, 이번 앨범을 통해 들려줄 음악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키의 첫 미니앨범 'BAD LOVE'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