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동명대 학생들, 국내 시장점유 1위 ICT기업에 잇따라 취업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동명대 학생들, 국내 시장점유 1위 ICT기업에 잇따라 취업

입력
2021.09.08 13:23
0 0

더존비즈온’에 전자및의용공학부 학생들 취업 성공

최근 취업에 성공한 동명대 재학생들과 취업에 도움을 준 교수들.동명대 제공

최근 취업에 성공한 동명대 재학생들과 취업에 도움을 준 교수들.동명대 제공


동명대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한국 대표 ICT기업 ‘더존비즈온’에 전자및의용공학부 학생들이 잇따라 채용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채용된 재학생 5명(한주형 이민주 강동하 김경도 박주은)은 부산지역 우수 IT인력양성을 위한 채용연계교육프로그램인 ‘웹 Full Stack 개발자 양성과정’에 참여한 바 있다. 앞서 4월부터 진행된 자바 Full Stack 전문가 과정에도 2명(재학생 정신후, 졸업생 한은지)이 참여해 최근 부산지사 채용이 확정됐다.

이들을 지도한 전자및의용공학부(학부장 최영복) 박준모 교수는 “2018년부터 ICT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취업전담교원을 지정하고 집중적인 재학생 관리와 교육과정개편을 통해 ICT융합 개발역량 강화 교육을 실행한 결과”라고 말했다.

‘더존비즈온’은 2011년부터 채용연계형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비트컴퓨터교육센터, 부산정보산업진흥원등과 협력해 영남지역을 대표하는 ICT전문인력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동안 진행한 교육을 통해 입사한 교육생 입사율은 95% 이상이다. 지난해 진행된 채용 연계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약 40여명을 채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교육을 진행하고 ‘더존비즈온’이 채용을 책임지는 구조로 설계된 이 과정에 선발된 이들은 9월부터 12월까지 총 832시간에 걸쳐 웹 운영 및 응용SW개발에 대한 이론 및 SW운영관리를 학습한다. ‘더존비즈온’이 진행 중인 사내 실무프로젝트 참여와 더존 임직원의 피드백을 통해 보다 현장감 높은 ICT교육과정을 밟는다.

올 9월부터 일부 교과목에서 ‘메타버스’수업을 시작한 동명대는 코로나 시기 취업 의욕 제고 등을 위해 취업특강도 ‘메타버스’방식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취업 전문 컨설턴트 9명이 재학생들과 온ㆍ오프 양면으로 밀착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권경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