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모터사이클의 중국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우양-혼다(Wuyang-Honda)’가 가격 장벽을 허문 염가의 전기 스쿠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우양-혼다의 새로운 전기 스쿠터 ‘U-BE’가 바로 그 주인공이며, 저렴한 가격, 그리고 실용적인 성능과 주행 거리의 확보가 돋보인다.
우양-혼다 U-BE는 말 그대로 컴팩트한 ‘도심형 전기 스쿠터’의 이미지를 제시한다.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 그리고 간결한 모습은 전기 스쿠터의 이미지를 잘 드러낸다.
다만 외형부터 ‘저렴한 스쿠터’의 가치를 보다 확실히 드러낸다. 실제 핸들 커버, 윈드실드 같은 자잘한 악세사리를 대거 제거하고, 차체만 깔끔히 그려낸 것이다.
워낙 단조로운 모습을 하고 있지만 다양한 차체 컬러를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다양한 악세사리를 추가적으로 장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U-BE는 총 세개의 트림으로 구성된다. 모든 트림은 350W의 영구자석 타입의 전기 모터를 장착한 ‘동일한 성능’을 낸다. 이를 통해 최대 25km/h의 속도로 달릴 수 있다.
다만 배터리는 15Ah, 20Ah 그리고 24Ah로 구성되어 각각 55km와 700km, 그리고 8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해 일상에서의 출퇴근, 도심 속 이동에 적합한 매력을 제시한다.
한편 U-BE의 가장 큰 매력은 단연 가격에 있다. 실제 U-BE의 판매 가격은 3,099위안부터 3,750위안으로 책정되어 있는데 이는 한화 약 56만원에서 68만원 남짓한 가격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