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 3,922명 중 2,672명(68.1%)을 선발한다. 선발 방식은 전반적으로 지난해 입시 기조를 유지한다. 전형 일정이 중복되지 않는 한 모든 전형에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학생부종합전형 중 인하미래인재 전형은 그대로 유지되고, 지난해 운영하던 학교장추천전형이 인하참인재전형으로 변경됐다. 지난해와 달리 학교장 추천 없이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미래인재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 70%, 2단계 면접평가 30%로 선발하고, 참인재전형은 서류평가 100%다. 미래인재전형은 전공 관련 활동이 우수한 학생이, 참인재전형은 기초 학업능력이 우수한 학생이 지원하면 유리하다.
지역균형전형인 학생부교과(지역추천인재)전형은 교과 100%로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학교장 추천이 필요하며, 추천인원은 계열 구분 없이 고교당 7명이다. 수능최저학력기준도 완화됐다. 추천인원 제한이 있어 경쟁률이 낮아질 가능성도 있다.
논술전형은 논술 70%에 교과 30 %를 일괄합산하는 방식이다. 올해 485명을 선발하는데, 수도권 대학 중 논술전형 비율이 높은 편이다. 자연계 수리논술 출제범위는 달라졌다. 기하 및 확률과 통계 과목을 출제범위에서 제외했다.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기출문제를 미리 풀어보면 출제경향을 분석해 볼 수 있다.
원서접수는 10일부터 14일까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