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 두잉(Do-ing) 대학 수험생에 소개? 페스티벌
8월 28일과 9월 4일 중 모두 9회 온라인 개최
"오늘까지 신청하면 참여 가능"
동명대가 수험생들에게 신설한 ‘두잉(Do-ingㆍ실천) 대학’을 알리기 위한 행사를 펼친다.
동명대는 고교 2~3학년생 등 수험생들을 위한 ‘Do-ing 대학 온라인(On-line) 페스티벌’을 오는 8월 28일과 9월 4일 이틀 중에 모두 9회에 걸쳐 갖는다고 26일 밝혔다.
신설 Do-ing대학은 A~F학점이 아닌 P/NP(이수/미이수) 방식으로 3년 만에 조기 졸업도 가능하고, 지식 습득 위주의 학업에서 벗어나 흥미로운 체험 등을 통해 공부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동명대 측은 “배움에서의 쓴맛은 빼고 단계적 결실과 성취의 과정에서 동기를 부여한다”면서 “교수진과 멘토단이 늘 곁에서 함께 하는 3無(무학년-무학점-무티칭) 혁신교육을 국내 최초로 시행한다”고 말했다.
동명대는 이 같은 내용을 수험생들에게 알리기 위해 사전 신청접수를 통해 30명 단위로 재미난 영상과 명사 특강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Do-ing대학의 주요 전공(앙트러프러너십, 유튜브크리에이터, 디지털공연예술)에 관련된 핫 이슈들, 시장의 전망 및 진로 등도 소개한다.
온라인 상에서 줌(Zo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Do-ing대학 페스티벌 일정은 ▲앙트러프러너십전공(9월 4일 오후 2시) ▲유튜브크리에이터전공(1차 8월 28일 오전 10시, 오후 2시와 9월 4일 오전 10시, 오후 1시) ▲디지털공연예술전공(8월 28일 오전 10시, 오후 2시와 9월 4일 오전 10시, 오후 1시)다.
앙트러프러너십전공에서는 ㈜플래니 조대범 대표가 기업가정신의 필요성, 창의력과 혁신의 정의와 중요성 등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유튜브크리에이터전공에서는 ㈜슈퍼셀 이승헌 대표가 이미지의 개념과 영상 속 이미지, 1인미디어의 정의 및 1인미디어산업의 이해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디지털공연예술전공에선 ㈜삼우이머션 김대희 대표가 VR/AR/XR를 넘은 메타버스, 트랜드를 알고 활용하는 플레이어가 되는 길 등에 대해 소개한다.
신청서 접수(https://forms.gle/gjBhn3h3vungGN567)는 8월 26일까지다.
서종수 Do-ing대학 학장은 “각자의 재능과 잠재력을 무시한 채 ‘1등프레임’에 나머지 99명이 모두 갇혀버린 교육을 계속 이어갈 경우 젊은이들의 좌절된 꿈만 남을 뿐, 급변하는 환경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할 것”이라며 “이번 온라인 페스티벌을 통해 Do-ing대학의 특징과 매력을 보다 충분히 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명대는 취업률 67.7%(2020대학정보공시), 1,179개 산학협력가족회사, 29개국 260개 해외교류대학ㆍ기관, 국고유치473억원(이상 2021기준) 등을 자랑하는 IT-산학협력-취ㆍ창업에 강한 대학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