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악마판사', '슬의생2' 꺾고 드라마 화제성 1위 석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악마판사', '슬의생2' 꺾고 드라마 화제성 1위 석권

입력
2021.08.04 17:54
0 0
'악마판사'가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N 제공

'악마판사'가 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N 제공

‘악마판사’가 ‘슬기로운 의사생활2’를 꺾고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4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지난달 26일부터 8월 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19편을 대상으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화제성 순위를 발표했다.

tvN ‘악마판사’는 전주 대비 화제성 45.22% 오르며 방영 이후 처음으로 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다. 드라마 5위로 출발한 ‘악마판사’는 매주 1계단씩 순위 상승하며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네티즌은 매 회 흥미로운 전개가 펼쳐져 몰입하여 시청하고 있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배우들의 열연에도 극찬이 쏟아졌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지성, 진영, 김민정은 각 1위, 2위, 5위를 기록했다.

한 주 결방 이후 방송을 재개한 SBS ‘펜트하우스 3’는 결방 주차 대비 화제성 140.38% 오르며 2계단 순위 상승해 드라마 2위에 랭크됐다. 청아예술제 상주음악가 오디션에서 김현수가 하은별을 제치고 1등을 차지한 장면이 화제 되었으며, 펜트하우스 키즈들의 성악 오디션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 외 심수련과 박은석의 재회 장면에도 큰 주목이 발생했다. 드라마 화제성 부문 이지아, 한지현, 박은석은 각 7위, 8위, 10위에 올랐다.

드라마 3위는 tvN ‘너는 나의 봄’이었다. 첫 방송 이후 2주 연속 화제성 감소세를 보였으나, 이번주에 전주 대비 화제성 60.51% 오르며 점수 하락세를 극복했으며 프로그램 자체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여전히 작품에 네티즌의 엇갈린 시청 반응이 발생하고 있으나, 주연배우의 연기력에는 호평이 많았다. 서현진과 김동욱은 나란히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3위와 4위에 올랐다.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2’는 한 주 결방하며 전주 대비 화제성 32.00% 감소했으며, 3계단 순위 하락해 드라마 4위를 기록했다. 결방 소식에 아쉬움 표한 네티즌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JTBC ‘알고있지만,’은 전주 대비 화제성 27.83% 오르며 2주 연속 드라마 5위를 유지했다. 한 출연자의 부적절한 사생활 이슈가 지속적으로 화제 되고 있으며, 네티즌의 질타가 다수 발생했다. 반면 송강X한소희의 비주얼에 호평이 꾸준하며, 양혜지 배우의 비주얼과 연기력에도 긍정적인 댓글이 많았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한소희가 8위, 송강이 9위였다.

드라마 6위는 SBS ‘라켓소년단’으로 전주 대비 화제성 54.14% 오르며 자체 최고 화제성을 경신했다. 이용대 선수의 특별 출연이 크게 화제 되었으며, 예상외로 훌륭한 연기를 선보였다는 의견이 쏟아졌다. 그 외 배우 이규형의 특별 출연 소식도 전해져 기대감 발생했다.

다음으로 드라마 7위는 JTBC ‘월간 집(전주 대비 화제성 10.74% 증가)’, 8위는 TV CHOSUN ‘결혼작사 이혼작곡 2(전주 대비 화제성 8.71% 감소)’, 9위는 tvN ‘보이스 4(전주 대비 화제성 49.83% 증가)’, 10위는 KBS2 예정작 ‘경찰수업’ 순이었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