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가 일본 정규 1집으로 오리콘 차트를 점령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3일 일본에서 출시된 블랙핑크의 'THE ALBUM -JP Ver.-'은 이날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일본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인기 돌풍을 예고했다.
음원 역시 강세였다.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된 'How You Like That'과 'Lovesick Girls' 음원은 라인뮤직, AWA, 일본 아이튠즈 등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현지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블랙핑크는 작년 10월 발매한 정규 1집 'THE ALBUM'으로 총 13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K팝 걸그룹 최초 밀리언셀러로 등극했다.
덕분에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었다. 'THE ALBUM'은 총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차트 2위를 기록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한 바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8월 8일 데뷔 5주년을 맞는다. 이를 기념해 제작된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BLACKPINK THE MOVIE)'가 4일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개봉했다.
이 영화의 스페셜 상영회는 오는 8일 오후 8시 8분 CGV용산아이파크몰 4DX Screen, ScreenX관에서 진행되며 YG와 CGV 측은 블랙핑크 노래에 맞춰 다양한 효과를 연출하는 반응형 응원봉을 관객들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