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외출 시 우산 챙기세요"... 주말, 전국 곳곳 소나기

알림

"외출 시 우산 챙기세요"... 주말, 전국 곳곳 소나기

입력
2021.07.31 10:02
0 0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이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에서 더위를 식히고 있다. 뉴시스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이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에서 더위를 식히고 있다. 뉴시스

주말 내내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최대 70㎜ 안팎의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 비가 오고 나면 기온이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습도가 높아져 체감온도는 33도를 웃돌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31일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이날 낮부터 8월 2일 새벽 사이에 비구름대가 국지적으로 발달하면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 내외의 강한 비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세부적으로 이날은 강원내륙과 산지, 충북, 경북권 내륙, 경남권, 제주도에 10~50㎜, 경기동부와 강원동해안, 전라동부, 경북동해안에 5~30㎜의 비가 오겠다.

일요일인 8월 1일 예상강수량은 동해안을 제외한 강원남부와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내륙, 제주도에 20~70㎜, 수도권과 강원중·북부, 경상권해안에 5~40㎜다.

월요일인 8월 2일에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지만, 대부분 오전 중 소강상태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면서 기온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지만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3도 이상으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폭염특보 또한 계속 유지될 수 있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31~35도이고, 8월 1일은 29~34도다.

김진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