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모터스포츠 및 고성능 차량 개발 등을 담당하는 ‘아우디 스포츠’가 글로벌 GT 레이스의 대표인 ‘FIA GT3′ 클래스 사양의 레이스카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공개된 ‘아우디 R8 LMS GTS 에보 Ⅱ(Audi R8 LMS GT3 Evo Ⅱ)’가 바로 그 주인공이며 이전보다 더욱 개선된 파워트레인 및 공기역학, 그리고 각종 컨트롤 시스템의 개선 등이 더해졌다.
시각적으로 드러나는 R8 LMS GTS 에보 Ⅱ의 변화는 외형에 있다. 실제 새롭게 다듬어진 바디킷은 이전보다 더욱 날렵하고 대담한 GT 레이스카의 이상적인 스타일을 제시한다.
특히 새로운 바디킷과 함께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윙 스포일러도 새롭게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고속에서의 더욱 우수한 다운포스 형성 및 보다 안정적인 움직임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별도 공개된 자료는 없으나 실내 공간은 기존의 구성을 그대로 유지하되 더욱 손쉬운 탈출, 그리고 보다 우수한 레이스카 설정 조작 등을 가능하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R8 LMS GTS 에보 Ⅱ에는 4-웨이 서스펜션 시스템을 더하고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일부 구성 등을 새롭게 다듬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최고 출력 585마력을 내는 V10 5.2L 엔진을 보다 효과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R8 LMS GTS 에보 Ⅱ의 판매 가격은 기존의 R8 LMS GTS 에보 대비 한층 비싼 42만 9,000유로(한화 약 5억 8,165만원)으로 책정되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