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안전 우선",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대폭 축소 운영 [공식]

알림

"안전 우선",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대폭 축소 운영 [공식]

입력
2021.07.30 08:41
0 0

대표적 공연 프로그램 '원 썸머 나잇' 취소
제천 메가박스 오프라인 상영 편수 약 50% 축소, 온라인 플랫폼 상영 확대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해 운영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공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해 운영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공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비수도권 지역의 격상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해 운영한다. 당초 야외 행사 규모와 상영관 전체 관람석의 50%만 운영하기로 했던 것에서 나아가 대폭 축소 운영을 결정했다.

30일 오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측은 "제천시민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개, 폐막식과 '원 썸머 나잇' 등 야외 행사를 의림지무대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계획했으나, 격상된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공연장에서의 행사가 불가하게 됐다. 이에 올해 야외 공연 프로그램 원 썸머 나잇 및 K-樂 콘서트는 취소됐다"고 전했다.

개막식과 폐막식, 시네마 콘서트, 올해의 큐레이터 마이크 피기스 감독의 마스터 클래스, JIMFF 셀렉션은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MBC충북과 함께하는 특별 무대 JOYFUL JIMFF(조이풀 짐프)는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AKMU(악뮤), 린, 스카이리, 정혜린의 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제천 시민 대상, 무료로 진행되며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한정된 인원만 입장 가능하다. 예매 방법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또한 영화제 준비 초기 단계부터 관람석 50%만 운영하는 방침에서 나아가 오프라인 상영 편수를 전체 상영편수의 약 50%로 대폭 축소했다. 극장상영 필수작인 국제경쟁, 한국경쟁, 올해의 큐레이터, JIMFFACE(짐페이스), 한국음악영화 복원 기획전을 제외한 모든 영화를 온라인 상영관으로만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에서 다음 달 12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상영관을 오픈한다. 더불어 감독과의 대화(GV) 역시 대폭 축소됐다. 행사 규모 축소에 따라 활동 예정이었던 자원활동가 짐프리(JIMFFree)의 인원 역시 감축한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측은 "팬데믹 시대에 발맞춰 안전을 기본 원칙으로 음악과 영화를 통해 위로와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