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대화의 희열3', 파산 선언 변호사에 1억 펀딩금 모인 사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대화의 희열3', 파산 선언 변호사에 1억 펀딩금 모인 사연

입력
2021.07.28 16:47
0 0

'재심 전문가' 박준영 변호사의 숨겨진 사연
'무료 변론' 고집하는 이유 밝힌다

박준영 변호사 사연이 공개된다. KBS2 '대화의 희열3' 제공

박준영 변호사 사연이 공개된다. KBS2 '대화의 희열3' 제공

'대화의 희열3'에 출연한 박준영 변호사가 파산 선언을 하게 된 사연을 밝힐 예정이다.

오는 29일 방송되는 KBS2 '대화의 희열3' 최종회에서는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권상우, 영화 '재심' 정우의 실제 모델이 된 '대한민국 최초 재심 변호사' 박준영이 마지막 게스트로 출연한다.

박준영 변호사는 억울하게 누명을 쓴 자들의 진실을 밝히는 '재심 전문가'로 유명하다. '삼례 나라슈퍼 강도치사사건' '8차 화성 연쇄살인사건' '낙동강변 살인사건' '익산 약촌오거리 택시기사 살인사건'이 그가 맡은 재심 사건들이다. 그러나 정의의 상징이 된 그는 돌연 '파산 선언'을 해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박준영 변호사는 과거 '파산 변호사'가 된 안타까운 사연과 함께 그를 다시 일어서게 만든 기적의 후원에 대해 전했다. 박준영 변호사는 파산 후 2016년 진행된 스토리 펀딩에 대해 "3일 만에 1억 원이 모였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최종 펀딩 금액은 약 5천 6천만 원. 박준영 변호사는 '응원의 힘'을 언급하며 엄청난 금액이 모일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도 밝힌다.

그런가 하면 박준영 변호사는 역대급 폭탄 발언들로 MC 유희열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다. 금전적 상황이 좋아졌냐는 질문에 박준영 변호사는 "지금도 썩 좋지는 않다"며, 통장 잔고와 월세 상황을 오픈했다는 전언이다.

이와 함께 박준영 변호사는 한결같이 무료 변론을 고집하는 이유와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밝혀 MC들을 감동하게 만들었다. 그의 묵묵한 신념과 의미 있는 행보에 시청자들의 관심도 솟구치고 있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