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토모빌(Legende Automobiles)이 클래식한 르노의 해치백, 르노 5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R5 T3’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R5 T3는 ‘르노 5’에 대한 오마주이자 과거의 차량을 최신의 기술, 소재 등으로 리스토어한 차량으로 더욱 특별한 존재감과 감성을 제시한다.
R5 T3는 실제 구형의 르노 5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최신의 디자인과는 거리가 먼 디자인이지만 워낙 호평 받은 디자인이었던 만큼 2021년에도 그 존재감을 상당하다.
팝업 스타일처럼 디자인된 헤드라이트와 클래식하면서도 컴팩트한 차체, 그리고 특유의 두툼한 리어 팬더와 직선적인 윈도우라인은 ‘레트로한 감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이와 함께 투톤으로 다듬어진 외장 페인트와 클래식한 바디킷, 새롭게 다듬어진 알로이 휠 등은 시각적인 매력에 힘을 더한다.
실내 공간 역시 새롭게 다듬어졌다. 기존의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 구성을 그대로 이어가되 외형처럼 새롭게 다듬어진 소재, 부품 그리고 컬러가 감각적인 만족감을 높인다.
특히 레전드 오토모빌은 르노 5 T3가 제시했던 ‘핫해치의 매력’을 계승하기 위해 스포티한 감성을 살리는 시트와 시트 벨트 등을 더했고, 롤케이지 역시 빼놓지 않았다.
구체적인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과거의 것이 아닌 현대적인 파워트레인을 통해 더욱 우수한 운동 성능 및 출력의 매력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레전드 오토모빌은 R5 T3의 구체적인 작업 내역이나 작업 비용 등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