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타이거JK, 힙합 대부의 귀환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타이거JK, 힙합 대부의 귀환

입력
2021.07.22 08:42
0 0
'힙합 대부' 타이거JK가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묵직한 신곡으로 음악 활동을 재개한다. 필굿뮤직 제공

'힙합 대부' 타이거JK가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묵직한 신곡으로 음악 활동을 재개한다. 필굿뮤직 제공

'힙합 대부' 타이거JK가 약 1년 만에 음악 활동을 재개한다.

소속사 필굿뮤직에 따르면 타이거JK는 오는 29일 새 싱글 '호심술'(Love, Peace)을 발표한다. 이는 지난해 5월 발표한 '심의에 걸리는 사랑노래'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공개되는 신곡으로, 국내외 힙합 팬들의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드렁큰타이거 20년 경력을 마치고 타이거JK로 새 출발을 선언한 그는 그간 우원재 매니악 웨이체드 비지 등과의 협업과 경계를 허문 국악 콜라보 공연 등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스타일로 호평받아왔다.

이번 신곡 '호심술'에는 타이거JK만의 특별한 메시지가 수록된다. 앞서 필굿뮤직 공식 SNS 채널로 티저 영상을 공개한 그는 기자회견장과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긴장감과 웅장한 스케일을 전달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티저 속 긴 머리를 묶고 수트를 차려입은 타이거JK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깊이 있는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티저에는 양동근 비지 매니악 로스 등 동료 아티스트들도 우정 출연해 타이거JK와 어떤 장면을 연출할지 관심을 모은다.

필굿뮤직은 이번 프로젝트를 스타트업 '컨트롤(CTRL)'과 공동 작업했다. 브랜드스토리텔러 그룹 CTRL은 음악, 영상, 유통,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큐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브랜딩을 시도하는 스타트업으로 타이거JK의 뮤직비디오 기획, 제작부터 마케팅, 프로모션까지 맡아 진행한다.

한편 타이거JK는 신곡을 발표하며 다양한 국내외 활동을 재개할 계획이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