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뉴로라인즈
‘물질안전보건자료를 위한 판독 및 처리 시스템과 이를 위한 동작 방법’에 대한 자체 특허기술을 보유한 뉴로라인즈(대표 김만희)가 화학물질과 관련된 규제정보 식별, 표준문서 작성 및 관리를 위한 AI 기반의 지능형 화학물질 정보관리 통합 플랫폼 서비스인 뉴로켐(NeuroCHEM)을 출시했다.
뉴로켐은 뉴로라인즈의 오랜 기간 축적된 컨설팅 노하우가 집약된 기술로 기존보다 신뢰도가 높은 검증된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최상의 MSDS/LOC 문서 자동 발행 및 이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각 화학물질 안정성 데이터를 수동으로 수집하고 문서화한 데 반해, 뉴로켐 기술은 화학물질 정보를 자동 추출하고, DB화하며 온라인으로 자동발급 가능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강화된 산업안전보건법 MSDS 제출 및 영업비밀 사전승인 규제에 기업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오픈형 플랫폼으로 해외기업의 시스템 접근성을 높이며, 다국어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한, 오프라인 업무방식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화학물질 규제정보 관리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규제 대응 부담은 줄여 준다.
나아가 화학물질의 위험성 정보가 신속히 전달돼 중대재해를 예방하는 등 ESG 경영지표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