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디비전, ‘메르세데스-AMG’가 고성능 세단 시장에서 견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AMG GT 4도어 쿠페 라인업을 새롭게 조율했다.
이번에 공개된 AMG GT 4도어 쿠페는 GT 53 4MATIC+과 GT 43 4MATIC+, GT 43 사양로 모델로 앞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V8 바이터보 엔진 기반의 상위 모델은 추후 사양을 공개할 예정이다.
소소한 개선이 있었지만 2021 GT 4도어 쿠페는 외형적인 부분에서 앞서 등장했던 GT 4도어 모델들과 큰 차이가 없다. 대신 메르세데스-AMG는 새롭게 선택할 수 있는 외장 컬러를 추가해 시각적인 매력을 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 요소로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AMG 나이트 패키지 2’를 신설한 것도 특징인데, 해당 패키지 선택 시 다양한 ‘디테일 요소’들이 차체 곳곳에 더해진다.
여기에 네 바퀴에 적용되는 알로이 휠 역시 새롭게 구성하여 각 사양 별, 그리고 고객 선택에 따라 다양한 시각적 매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 공간은 GT 4도어 쿠페의 기본적인 기조를 그대로 이어가며 넉넉하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를 누릴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최신의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 등에 적용된 인포테이먼트 시스템과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 그리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을 더해 차량 가치를 높였다.
4도어 쿠페 모델로 2열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만큼 ‘2열’에 대한 구성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실제 상위 모델들과 같이 2열 공간 구성에 대한 옵션을 제공하여 고객이 자신의 성향에 맞는 2열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메르세데스-AMG는 GT 53 4MATIC+의 보닛 아래 최고 출력 435마력과 EQ 부스트의 퍼포먼스를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고 GT 43 계열은 367마력의 엔진을 기반으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해 AMG의 퍼포먼스를 그대로 이어간다.
이외에도 AMG 라이드 컨트롤을 비롯해 다양한 서스펜션 시스템과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최적의 차량 제어 시스템과 주행 안전, 편의 사양 등이 더해진다.,
한편 메르세데스-AMG는 2022 GT 4도어 쿠페 모델들을 오는 가을부터 판매할 예정이며, 상위 모델에 대한 정보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