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북교육청 2021독도교육 올림픽 개최

알림

경북교육청 2021독도교육 올림픽 개최

입력
2021.06.23 11:22
0 0

아름다운 평화의 섬 독도! 사랑해요 독도!

2021독도교육올림픽이 25일 부터 다음달 22일까지 경북교육청 에서 열린다(사진은 지난해 독도올림픽 행사 임종식 교육감(가운데)장면).

2021독도교육올림픽이 25일 부터 다음달 22일까지 경북교육청 에서 열린다(사진은 지난해 독도올림픽 행사 임종식 교육감(가운데)장면).


경북도교육청은 25일부터 7월 22일까지 '2021 독도교육올림픽'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021 독도교육올림픽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억지 주장에 대항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식 제고와 평화의 섬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경북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 처음 열린다.

독도교육올림픽 행사는 △독도사랑 음악회 △ 온라인 독도퀴즈쇼 △ 독도사랑 퀴즈 대회 △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 △독도수호 결의대회 등을 진행한다.

올림픽은 25일 낮 12시30분 경북도교육청 1층 로비에서 ‘독도사랑 음악회’를 시작으로 오후 3시 ‘온라인 독도 퀴즈쇼’ 등이 이어진다.

온라인 독도 퀴즈쇼는 맛쿨멋쿨 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유튜브 맛쿨멋쿨 TV를 시청하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학생들 중 정답자 100명을 추첨해 상품도 지급한다.

독도 사랑 퀴즈대회는 오는 30일과 7월 7일, 14일, 21일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http://dokdoschool.kr) 팝업창 퀴즈 링크를 클릭해 참여하면 된다. 매회 고득점자 중 50명을 추첨해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초·중·고등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초급과정 또는 중급과정 수료증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지인에게 챌린지를 요청하는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를 진행한다.

오는 7월 15일에는 독도 이사부길에서 ‘독도수호결의대회’가 열린다.

경북교육청은 올해부터 지금까지의 독도교육을 더 심화 확대해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개교, 독도교육올림픽 개최, 독도수호결의 대회 등으로 독도 수호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경북의 보물인 독도 수호의 시작은 학생들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독도에 대한 인식과 정보 습득이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활동 및 교육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독도사랑 행사를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