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30일까지 19~45세 지역 청년 대상
경북 영천시는 올해 1기 ‘청년정책참여단’ 참여자를 17~30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참여단은 청년 관련 정책 의견수렴 및 모니터링, 청년당사자의 소통과 참여로 지역의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 발굴·계획수립·시행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청년정책과 지역사회에 관심이 많은 19~45세 영천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최대 30명이다.
발대식·포럼 등 각종 청년 관련 행사 및 대화모임, 분과회의에 참여하여 지역의 모습을 직접 보고 느끼며 의견을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거친다.
참여단 지원자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chancop6699@korea.kr) 또는 우편(영천시 시청로 16, 영천시청 본관 3층 일자리노사과)으로 신청하면 된다.
일자리, 문화예술, 주거복지, 교육홍보 등의 활동분야 중 지원자가 희망하는 분과를 직접 신청하고, 성별, 활동경력 등을 고려해 다양한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심사 후, 선정한다. 참여단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영천시 청년정책 참여단 1기로 활동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일자리노사과 또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해당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본격적으로 청년을 지원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했다”며 “청년들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더 나은 영천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들려 달라”고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