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모든 것을 바꾼 플래그십 SUV,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국내 출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모든 것을 바꾼 플래그십 SUV,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국내 출시

입력
2021.06.11 12:00
0 0
캐딜락이 대담한 디자인과 압도적 변화를 품은 플래그십 SUV, '신형 에스컬레이드'를 공식 출시했다.

캐딜락이 대담한 디자인과 압도적 변화를 품은 플래그십 SUV, '신형 에스컬레이드'를 공식 출시했다.

캐딜락이 대담한 디자인과 강력한 파워트레인, 그리고 다양한 기술로 무장한 신형 에스컬레이드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지난 1998년 초대 에스컬레이드 데뷔 이후 ‘SUV의 제왕’이라 불려왔던 역사를 이어가는 존재다. 특히. 4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의 풀체인지를 통해 강력한 존재감과 최신의 기술을 적용하며 데뷔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어왔다.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디자인은 캐딜락의 차세대 모델들에 대한 방향성을 담은 ‘에스칼라(Escala)’ 컨셉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를 통해 새롭게 그려진 모든 디자인 요소들은 ‘스케일(Scale)’을 한층 강조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더욱 대담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포츠 플래티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포츠 플래티넘

특히 국내 시장에는 에스컬레이드 트림 중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 플래티넘과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두 트림을 출시, 수준 높은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플래그십 SUV의 ‘강렬한 존재감’을 보다 효과적으로 선사한다.

스포츠 플래티넘 트림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역동성이 보여지는 스포츠 메쉬 글로스 블랙 그릴를 통해 차별화를 이뤄냈다. 또한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트림은 가로형 바 패턴이 적용된 갈바노 그릴이 더해져 독특한 존재감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여러 디테일과 알로이 휠 등의 디자인을 다르게 구성했다.

4세대 대비 더욱 넓어진 공간에는 최고급 가죽, 우드, 패브릭 소재는 장인의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마감되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스피커 그릴 및 도어트림 시트 컨트롤러, 등 다채로운 소재의 조화를 더해 플래그십 SUV의 가치를 명확히 드러낸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여기에 8가지의 색상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를 더하고 세계 최초로 적용된 38인치 LG 커브드-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른 차량에서 느낄 수 없는 압도적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운전자 기준 좌측에 배치된 컨트롤 패널 터치스크린과 중앙에 배치된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우측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의 구성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보다 직관적으로 조절하고, 차량 정보 및 주행 정보를 보다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업계 최초로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AKG Studio Reference Sound System)이 적용돼 역대 캐딜락 모델 중 최고의 음향 퀄리티를 제공한다. 36개의 스피커를 통해 구현되며 아티스트의 녹음실과 같이 극도로 정교하고 풍부한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해냈다.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출시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출시

신형 에스컬레이드에의 보닛 아래에는 V8 6.2L 엔진이 자리해 최고 출력 426 마력과 63.6kg.m의 압도적인 토크를 선사한다. 여기에 10단 자동 변속기와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제공하는 4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된다. 이외에도 eLSD를 통해 보다 견고한 주행 성능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가장 빠른 서스펜션 응답력을 자랑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은 거대한 차체를 보다 부드럽고, 또 역동적으로 조율하여 주행의 매력과 가치를 한층 강조한다. 여기에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통해 차체 높이 조절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출시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출시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안전 및 편의사양도 갖췄으며 파노라믹 선루프와 트라이존 온도 제어 및 에어 이오나이저 등 고객 만족도가 높은 요소들이 적극 채용되었다. 이외에도 캐딜락 로고 프로젝션에 킥 모션을 통해 손쉽게 트렁크를 오픈할 수 있는 핸즈 프리 트렁크, 원격 시동 및 기본적인 차내 제어가 가능한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역시 포함된다.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출시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출시

한편 캐딜락은 컴팩트 프리미엄 SUV인 XT4부터 XT5, XT6를 거쳐 플래그십 모델인 에스컬레이드까지 출시, 모든 SUV 라인업을 개편한 만큼 폭 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보다 공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오는 7월 5일부터 캐딜락 전시장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판매 가격은 스포츠 플래티넘과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모두 1억 5,357만원 (개소세 3.5% 기준)으로 책정되었다.

모클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