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특집] 미래를 꿈꾸는 삶 오뚜기
㈜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11년 환경경영의 의지를 표명하기 위하여 ‘자연과 함께 맛으로 행복한 세상’이라는 테마로 환경보고서를 발간하였으며, 2019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창간호를 발간하였다. 이 보고서를 통해 그동안 ㈜오뚜기가 실천해 온 지속가능경영의 노력의 성과, 그리고 새로운 50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의 장으로서 활용하 고 있다.
㈜오뚜기는 지속적으로 사회와 소통을 통하여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식문화의 개선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환경경영으로 깨끗한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인류 식생활 향상에 기여하여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건강한 식문화로 세계와 함께하는 오뚜기가 되기 위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2010년 사내 TFT인 ‘Let’s ECO’를 구성하여 매년 새로운 팀원과 함께 환경에 대한 이슈를 다루며 오뚜기의 선제적 대응방안을 모색하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성과를 창출해오고 있다. 2017년에는 ‘Let’s ECO’ TFT를 ‘S (Sustainability) TFT’로 변경하여 환경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오뚜기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속가능경영 마인드 함양에 힘을 쏟고 있다.
㈜오뚜기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기업지배구조 평가 부문에서 2018년부터 B+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오뚜기는 30여년 동안 심장병 어린이 후원사업을 통해 5,353명(2021년 3월 기준)의 새 생명을 탄생시키는 등 다양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