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AI 안면인식 기술 바탕 '출입관리 플랫폼' K-GATE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AI 안면인식 기술 바탕 '출입관리 플랫폼' K-GATE

입력
2021.06.01 16:52
수정
2021.06.11 10:45
0 0

[창간특집] 미래를 꿈꾸는 삶 자이네스

국내 코로나가 발생한 지 1년을 넘어서고 있다. 지금 시점에서 뉴질랜드, 호주, 대만 등 백신접종 없이 코로나19 종식선언을 한 국가도 나오고 있으며 이 국가들은 강력한 방역과 관리에 초점을 맞춰 지금의 결과에 도달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결론적으로 얘기하자면 개인과 사회, 국가의 상호협력을 통해 강력한 방역과 관리의 생활화가 바이러스라는 특성에서 오는 코로나19의 계속적인 변이와 확산, 백신의 불확실성보다 더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결론에 다다른다.

의학계가 펜데믹에 대한 계속적인 도전과 발전으로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다면 K-GATE는 AI기반의 테크널러지 솔루션을 통해 그 희망을 지속가능하게 만들어 가는 사회적 장치로서 그 역할의 시작을 알린다고 할 수 있다.

K-Gate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화면

K-Gate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 화면


㈜자이네스의 고범석 대표는 각종 흉악 범죄의 증가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평범했던 일상이 급속하게 붕괴되는 사회를 목격하며 사회적 안전망의 구축을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 하에 기존에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과 S.I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안전망과 연계가 가능한 출입관리 통합 플랫폼 K-GATE를 개발했다.

K-GATE는 인공지능 안면인식 기반의 출입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에 등록되지 않거나 허가받지 않은 방문자의 출입을 인공지능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통제하는 것을 기본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예약시스템을 통해 방문 또는 회의 참석을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다. K-GATE 플랫폼은 기존 출입관리 시스템과도 연동이 가능하여 직원들의 출퇴근 관리가 가능하고, 완벽한 무인화 시스템으로 출입 관리 인력에 의존하지 않는 Self-Check가 가능해 휴일이나 밤에도 사각지대 없이 운영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