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미우새' 도경완 "두 번 자퇴했다" 고백
알림

'미우새' 도경완 "두 번 자퇴했다" 고백

입력
2021.05.31 10:15
0 0
도경완이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자퇴를 결심했던 이유를 밝혔다. 방송 캡처

도경완이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자퇴를 결심했던 이유를 밝혔다. 방송 캡처

방송인 도경완이 자퇴를 결심했던 이유를 밝혔다.

지난 30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도경완이 출연했다.

서장훈은 도경완에게 "장윤정과 결혼할 때 프리랜서 선언을 안 하는 게 조건 아니었느냐"고 물었다. 이에 도경완은 "아이들과 예능을 하면서 프리랜서 선언 이야기를 꺼냈다. '마음의 준비가 됐냐'고 묻더라. 그런데 '준비됐어!'라는 답을 못했다. 그때 나 자신을 보면서 '아직 아니구나'라고 했다. 최종 결심을 하고 다시 말을 꺼내니 '그럼 내 밑으로 들어와'라고 하더라. 같은 회사에 들어가는 조건으로 승낙을 받았다"고 밝혔다.

도경완은 '미운 우리 새끼의 자격'을 논하는 화면을 보면서 자신도 '미운 우리 새끼'라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자퇴했다. 외동아들인데 부모님께 '시간을 자유롭게 보내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고 말했다. 도경완은 "마침 친한 친구네 집이 호주로 이민을 갔다. 그 집에서 살다가 뒤에 나와서 따로 살았다. 영어를 못해서 한인타운 만홧가게에서 라면 끓이는 알바를 했다. 세탁소 배달도 했다. 그러다 보니 문득 '내가 여기서 눈을 감는 순간까지 행복해질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고등학교 1학년 때 검정고시로 졸업은 한 상태였다. 고3 무렵, 다시 귀국해 그때부터 공부를 해서 공군사관학교에 들어갔다. 근데 또 평생 군인으로 살아야 되나 싶었다. 결국 1학년 때 또다시 자퇴했다. 안정적인 길을 가야겠다는 생각에 공대를 나와서 취업을 준비하다가 K본부 아나운서에 한 번에 합격했다. 하지만 또다시 회사도 그만뒀다"고 털어놨다.

이상민 김준호 오민석은 개그맨 권재관의 집에 초대를 받았다. 권재관은 세 사람에게 진수성찬을 차려주며 "반장, 부위원장, 우수회원인데, 제가 볼 때 돌파할 수 있는 회원 하나가 있으면 딱 좋을 거 같다. '미운 우리 새끼'에 내가 들어가면 균형이 맞겠다"며 본심을 드러냈다. 이에 이상민은 "동생은 너무 착한 새끼의 길을 걷고 있다"고 차분히 이야기했다. 그러자 권재관은 "이혼을 해야 하는 거냐"고 말했다. 그는 "제가 소비도 만만치 않다"며 '미운 우리 새끼'를 향한 강한 집착을 보였고. 이상민은 "집에 압류 딱지 붙은 적 없느냐"고 말했다.

제2회 '미운 우리 새끼' 단합대회 현장도 그려졌다. 이상민은 "최진혁 박군이 신입 회원이다. 진혁이는 내가 유일하게 아는 배우 동생이다"라고 소개했다. 탁재훈은 "진혁씨는 멀쩡하게 생겼는데 왜 온 거냐"며 궁금해했고, 이상민은 "얼굴값 못하는 배우 톱3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가수 팀과 배우 팀으로 나뉜 출연진은 축구 경기를 했다. 최진혁은 동점골로 환호를 받았다. 그러나 곧 자책골을 넣었다. 임원희와 이상민이 환상의 개발 축구를 선보이자 탁재훈은 "세상에 이런 축구가 어딨어. 스포츠 뉴스에 나오겠다"라며 한숨을 내쉬어 웃음을 안겼다. 결국 축구 경기는 6:4로 가수팀이 승리를 차지했다.

두 번째 종목은 줄다리기였다. 박군의 지략으로 첫 경기에서는 가수 팀이 이겼으나 이후 연달아 배우 팀이 이겼다. 최종 승리는 배우팀에게 돌아갔다.

한편 웃음 폭탄을 안겨준 '미운 우리 새끼' 단합대회의 다음 이야기는 다음 달 6일 오후 9시 5분 '미운 우리 새끼'에서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