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변한다, 생각이 바뀐다' 주제
한국일보의 명품 교육프로그램 ‘한국아카데미’가 제6기 원우를 모집합니다. ‘세상이 변한다, 생각이 바뀐다’를 주제로 7월 6일부터 9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합니다.
‘한국아카데미’는 우리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세상의 흐름과 주요 현안을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는 고급 강좌입니다. 2018년 개강한 이래 1·2기는 한반도와 동아시아 지역 정세를 주제로 진행했고, 3·4기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운영했습니다. 5기 강좌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낳은 '뉴노멀' 상황에서 영역별 변화와 대응 전략을 다뤘습니다.
이번 6기 강좌는 감염병 위기의 최정점을 지나서는 시점에서 정치, 인구, 범죄 등 한국 사회가 닥친 현안을 파악하는 동시에 역사, 영화 등 인문학적 소양을 종합적으로 쌓는 강좌들로 구성했습니다. 오늘날 한반도에 살고 있는 한국인의 고고학적 뿌리를 따라가 보고, 대선을 1년 앞둔 한국 정치의 향방을 탐색합니다. 급격히 진행되는 인구 감소를 타개할 방안을 모색하고 날로 심각해지는 강력 범죄의 양상과 해결책에 대해서도 고민해 봅니다. 오종남 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 배기동 전 국립중앙박물관장,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CBS '김현정의 뉴스쇼' 진행자 김현정 PD, 정한울 정치평론가, 김윤희 전 프로파일러 등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가 강의를 맡습니다.
한국아카데미는 당국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지난 4·5기 강좌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6기 강좌도 체온 체크, 마스크 착용, 가림막 설치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입니다.
오피니언 리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기간: 7월 6일~9월 14일, 매주 화요일 오후 6시~8시 30분(저녁식사 포함)
◇장소 : 서울 롯데호텔(소공동)
◇접수기간 : 7월2일(금)까지
◇문의 : 한국아카데미 사무국 (02) 724-2612, 266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