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결제 시행... 다음 달부터 삼성페이로

알림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결제 시행... 다음 달부터 삼성페이로

입력
2021.05.27 09:12
수정
2021.05.27 09:42
0 0

모바일 이용하는 성남 시흥 김포는 제외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실물카드 없이도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휴대폰에 관련 앱을 다운받으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다.

경기도는 다음 달 1일부터 실물카드 없이 휴대폰만으로 삼성페이를 통해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한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앞서 지난달 22일 삼성전자와 ‘경기지역화폐 간편결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휴대폰으로 경기지역 화폐 이용이 가능한 지역은 카드형 지역화폐를 사용하고 있는 수원 용인 고양 등 28개 시군이다. 다만 모바일형 지역화폐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성남시와 시흥시, 김포시 등 3곳은 제외된다.

이용 희망자는 삼성페이 앱에 경기지역화폐를 한 번만 등록하면 휴대폰을 카드결제 단말기에 터치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2개 이상 여러 시군의 지역화폐를 보유한 이용자도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하나의 휴대폰에 등록하면 지역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다.

다만 삼성페이 이용이 불가능한 휴대폰 소지자나 QR코드 결제기반의 모바일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성남·시흥·김포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류광열 경제실장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도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는 도민 제안에 따라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삼성폐이를 모바일 간편결제 방식으로 채택했다”며 “대기업의 기술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위해 쓰이는 상생 노력의 일환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임명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