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울산시, 창업기업 글로벌 성장·진출 지원사업 추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울산시, 창업기업 글로벌 성장·진출 지원사업 추진

입력
2021.05.25 08:33
0 0

동남아 진출 희망 창업기업 30개사 대상
7년 이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울산시청 전경

울산시청 전경

울산시는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성장 지원을 위해 ‘2021년 글로벌 성장·진출 창업지원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2019년부터 실시한 이 사업은 7년 이내의 지역 창업기업의 해외진출 기반 구축을 위해 창업기획자가 잠재력 있는 창업기업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기업에 지원하는 교육, 투자유치, 컨설팅 등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올 상반기에는 동남아 시장 진출과 판로개척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을 모집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울산테크노파크와 베트남 창업진흥기관인 사이공 이노베이션 허브(SIHUB)가 공동으로 진행하며, 동남아 시장진출 전략과 펀딩 기회제공 등 해외진출에 필요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종합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동남아 시장 전문가와의 1:1 판로유통 상담 및 현지 기업과의 네트워킹도 지원하며, 특히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 창업기업의 경우 동남아 현지 구매자와 매칭, 마케팅 지원비도 후속지원 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지역 기업 30곳이며,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6월 4일까지 (재)울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052-219-8510)으로 신청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최근 동남아 지역이 제조?생산 중심기지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동남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창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