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베르세르크' 작가 미우라 겐타로 별세...32년 연재 끝에 작품은 미완으로

알림

'베르세르크' 작가 미우라 겐타로 별세...32년 연재 끝에 작품은 미완으로

입력
2021.05.20 15:29
0 0
'베르세르크' 출판사 하쿠센샤가 20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밝힌 미우라 켄타로 부고.

'베르세르크' 출판사 하쿠센샤가 20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밝힌 미우라 켄타로 부고.

일본의 인기 대작 만화 ‘베르세르크’ 작가 미우라 겐타로(三浦建太?)가 심혈관 질환으로 지난 6일 세상을 떠났다고 출판사 하쿠센샤가 20일 밝혔다. 향년 54세.

고등학교 때부터 만화를 그려온 고인은 1985년 만화 ‘다시’로 데뷔한 뒤 1989년 판타지 만화 '베르세르크' 연재를 시작하며 명성을 얻었다. 숙명의 적이 된 옛 친구에게 복수하기 위해 떠나는 외팔이 검사 ‘가츠’의 긴 여정을 그린 이 만화는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오랫동안 높은 인기를 누렸다.

평생 독신으로 살며 만화에만 매달려온 고인은 '베르세르크' 완결을 목표로 삼아 32년째 연재를 이어왔으나 갑작스런 죽음으로 뜻을 이루지 못하게 됐다.

'베르세르크' 외에 주요 작품으로는 데뷔 초 발표했던 단편 '왕랑'과 후속작 '왕랑전', 2013년 '베르르세크' 휴재 당시 냈던 SF '기간토마키아' 등이 있다.


고경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