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최혜진, 시즌 첫 ‘노 보기’ 라운드…“컷 통과가 목표였어요”

알림

최혜진, 시즌 첫 ‘노 보기’ 라운드…“컷 통과가 목표였어요”

입력
2021.05.08 15:24
수정
2021.05.08 15:30
0 0
최혜진이 9일 경기 안산시 아일랜드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LPGA 투어 교촌허니 레이디스 오픈 2라운드에서 티샷하고 있다. KLPGA 제공

최혜진이 9일 경기 안산시 아일랜드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LPGA 투어 교촌허니 레이디스 오픈 2라운드에서 티샷하고 있다. KLPGA 제공


2021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크리스 F&C KLPGA 챔피언십에서 컷 탈락해 충격을 안겼던 최혜진(22)이 살아났다.

최혜진은 8일 경기 안산시 아일랜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 투어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총상금 6억원) 2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3개를 기록, 중간합계 5언더파 139타로 최종일 선두 경쟁을 예고했다.

이번 시즌 들어 처음 보기 없는 하루를 보낸 최혜진은 이날 경기를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최근 샷 감이 좋지 않았고, 컨디션이 떨어져 걱정하면서 대회에 임했다”며 “오늘 파 세이브도 잘 되고 타수도 줄여 잘 마무리한 것 같다”고 했다.

그는 “최근 바람이 많이 부는 대회들을 겪으면서 스윙도 틀어졌다”며 “그러다 보니 실수가 나와 예전처럼 편하게 플레이하진 못했다”고 했다. 특히 풀 스윙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머뭇거리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면서 스스로도 답답했단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컷 통과만 하자”고 목표를 세우기도 했다.

이날도 위기 상황은 많았지만, 퍼트 정확도가 살아나면서 보기 없는 플레이를 펼쳤다. 그는 “퍼트가 이전보다 편해져서 자신감을 갖고 쳤더니, 좋은 흐름을 잘 지킬 수 있었다”고 했다. 이날 최혜진은 경기를 마친 오후 1시까지 선두 곽보미(29)에 한 타 뒤진 공동 2위에 자리했다.

최종 라운드 우승 경쟁을 펼치게 된 최혜진은 ‘안전’을 강조했다. 그는 “연습 후 체력관리를 위해 휴식을 취할 예정”이라면서 “최종일도 강풍이 예상되기 때문에 과감한 공략보다는 안전한 공략 이후 퍼트로 타수를 줄이겠다”고 했다.

안산= 김형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