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수진 빠진 (여자)아이들, 음원 파워는 그대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수진 빠진 (여자)아이들, 음원 파워는 그대로

입력
2021.04.30 11:22
0 0
그룹 (여자)아이들이 유니버스 뮤직 신곡 'Last Dance (Prod. GroovyRoom)'로 여전한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유니버스 뮤직 제공

그룹 (여자)아이들이 유니버스 뮤직 신곡 'Last Dance (Prod. GroovyRoom)'로 여전한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유니버스 뮤직 제공


그룹 (여자)아이들이 유니버스 뮤직 신곡 'Last Dance (Prod. GroovyRoom)'로 여전한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지난 29일 유니버스 앱 및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여자)아이들 'Last Dance (Prod. GroovyRoom)'는 공개 직후 국내 음원 차트 최상위권에 등극했다.

(여자)아이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음원차트에서도 1위 행렬을 이어갔다. (여자)아이들 'Last Dance (Prod. GroovyRoom)'는 아이튠즈 K팝 송 차트 말레이시아·대만·노르웨이·홍콩·덴마크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뉴질랜드·인도네시아·브라질 2위, 영국·미국 3위, 이탈리아·캐나다 4위, 호주 7위, 헝가리 15위에 올랐다. TOP 송 싱글 차트에서도 페루 1위, 핀란드 4위, 싱가포르 5위, 인도네시아 7위 등 18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차트를 휩쓸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Last Dance (Prod. GroovyRoom)'는 걸그룹 (여자)아이들과 대세 힙합 프로듀서 그루비룸이 만나 음악적 시너지를 발산시켰다. 그루비룸 특유의 세련된 사운드가 돋보이는 딥하우스 계열의 팝 장르로, 비트 위에 (여자)아이들의 시크하면서 파워풀한 보컬과 랩이 더해지며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켰다.

특히 'Last Dance(Prod. GroovyRoom)' 뮤직비디오에서는 마녀로 변신한 (여자)아이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그루비룸 특유의 감각적이고 몽환적인 비트가 완벽한 합을 이루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한편 이번 (여자)아이들의 신곡에는 최근 학폭 논란이 불거졌던 멤버 수진의 목소리가 빠졌다. 유니버스 뮤직 측은 신곡 발매에 앞서 공지문을 통해 소속사와의 논의 끝 수진을 제외한 5인 체제로 음원 재녹음을 진행했고, 해당 버전으로 음원을 발매하게 됐음을 알렸다.

글로벌 K-POP 플랫폼 유니버스의 오리지널 음악 콘텐츠 '유니버스 뮤직'은 지난 1월 IZ*ONE(아이즈원) 'D-D-DANCE' 발매를 시작으로 2월 조수미?비 '수호신(Guardians)', 3월 박지훈 'Call U UP(Feat. 이하이)(Prod. Primary)', 그리고 (여자)아이들 'Last Dance(Prod. GroovyRoom)'까지 발매하는 음원마다 국내외 차트 상위권을 석권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 'Last Dance(Prod. GroovyRoom)'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는 유니버스 앱에서 독점 공개됐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