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EPL 6개팀 탈퇴…슈퍼리그, 출범 이틀만에 존폐 기로에

알림

EPL 6개팀 탈퇴…슈퍼리그, 출범 이틀만에 존폐 기로에

입력
2021.04.21 08:03
수정
2021.04.21 08:03
0 0

유럽 슈퍼리그 반대하는 리즈 선수들. 리즈 AP=연합뉴스

유럽 슈퍼리그 반대하는 리즈 선수들. 리즈 AP=연합뉴스

유럽 슈퍼리그(ESL)가 출범 초기부터 삐걱대고 있다. 슈퍼리그 합류를 선언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개 팀이 탈퇴하기로 하면서다.

영국 BBC는 21일(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 6개 팀이 모두 슈퍼리그를 탈퇴한다"고 보도했다. 맨체스터 시티가 가장 먼저 탈퇴를 선언했고 아스널,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 홋스퍼도 그 뒤를 따랐다. 첼시도 탈퇴 뜻을 굳힌 것으로 보인다.

맨유는 "팬들, 영국 정부, 다른 이해당사자들의 목소리를 주의 깊게 들었다"며 탈퇴 배경을 설명했고,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은 "(슈퍼리그 가입을) 후회한다"고 말했다. 지난 19일 야심차게 출범을 선언한 슈퍼리그에 이틀 만에 균열이 생긴 셈이다.

슈퍼리그는 잉글랜드(맨시티·맨유·리버풀·첼시·아스널·토트넘), 스페인(레알 마드리드·바르셀로나·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탈리아(유벤투스·인터밀란·AC밀란)의 12개 팀이 참가하기로 했지만, 절반을 차지하는 프리미어리그 팀이 가입을 철회하면서 존폐 기로에 놓였다.

빅클럽은 '그들만의 리그'를 통해 막대한 돈을 얻고자 했지만 환영받지 못한 행동이었다. 유럽축구연맹(UEFA), 국제축구연맹(FIFA)이 강력한 제재를 예고한 데다 정부, 리그, 협회가 반대 성명을 냈다.


김형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