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미우새' 이제훈, '건축학개론' 수지 촬영 비화...'최고의 1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미우새' 이제훈, '건축학개론' 수지 촬영 비화...'최고의 1분'

입력
2021.04.12 09:21
0 0
'미우새' 이제훈이 스페셜MC로 출연했다.SBS 방송캡처

'미우새' 이제훈이 스페셜MC로 출연했다.SBS 방송캡처

'미운우리새끼'가 스페셜 MC 이제훈에서부터 이상민 펜트하우스 출연 비화까지 뜨거운 화제를 끌었다.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11일 방송된 SBS '미운우리새끼'는 전주 대비 3% 상승세를 보이며 가구 시청률 15.6%(수도권 3부 기준), 화제성과 경쟁력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 5.2%를 기록했으며, 최고 분당 시청률은 18.6%까지 치솟았다.

이날, 스페셜 MC로는 드라마 '모범택시'의 주인공 이제훈이 출연해 시선이 집중됐다. 신동엽이 "얼굴이 꿀잼인 반면, 성격은 노잼이라던데"라고 말문을 열자, 이제훈은 "말주변이 별로 없어서 내가 재미가 없나 많이 생각하는 편"이라고 답했다.

이어 이상형에 대해 묻자 그는 "소울메이트, 이야기가 잘 통하는 사람이 좋다"며 "음악이나 영화 취향이 비슷한 사람과 만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제훈도 "여자 친구에게 차인 적이 있다"면서 그만의 연애학 개론을 펼쳤는데, "20대 때에는 서슴없이 막 다가갔다면, 지금은 묵묵히 지켜보는 스타일로 변했다"고 언급해 관심을 모았다.

이에 서장훈은 "이제훈이니까 가능하다. 다른 사람 같으면 오해를 받는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제훈의 연예인으로는 "명확하게 떠오르는 사람이 한 분 있다"면서 "백화점 식품 코너에서 식사하고 있는데 멀리서 하얀 빛이 움직이더라, 여인이셨고 딸, 아들과 손잡고 걸어가셨다"고 회상했다.

그는 "너무 후광이 비쳐서 보니까 이영애 선배님이었다"라며 "멀리서도 넋놓고 바라봤다"며 만난 장소까지 정확히 기억해 모두를 감탄하게 했다.

이제훈이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수지에게 대사를 제대로 못 해서 곤욕스러웠던 일화에서는 이날 최고의 1분이 터졌다. 이제훈은 수지에게 '꺼져줄래?'란 대사를 해야하는데 "차마 얼굴을 마주 보고 할 수가 없더라, 그럴 마음도 아니었고. 안 꺼졌으면 좋겠는데"라며 서장훈을 상대로 당시를 재연해 폭소를 터트렸다.

이 장면은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키며 18.6%까지 치솟아 이날 최고 시청률을 장식했다.

'미우새' 이상민의 '펜트하우스' 촬영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SBS 방송캡처

'미우새' 이상민의 '펜트하우스' 촬영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SBS 방송캡처

한편, 지난 주에 이어 김구라와 이상민, 김준호가 예능 고정 MC가 된 탁재훈을 축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모습이 그려졌다. 건강 이야기를 하던 중 김준호는 "나는 정자를 은행에 맡겼다. 정자도 나이가 들수록 약해진다더라"고 말하자 김구라는 과거 '비타민'에서 '정자왕'으로 뽑혔던 걸 과시하며, 정자에 대한 지식을 뽐냈다. 또한 노래방 자리에서는 김구라가 축하 자리에서 이별 가사가 담긴 노래를 불러 탁재훈과 못말리는 '티카타카' 케미를 선보였다.

김준호는 대장 내시경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펼쳐졌다. '똥쟁이'라는 별명을 극복하고 건강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대장 내시경을 받았는데, 약을 먹고 장을 비우는 과정까지 계속되는 시련이 찾아와 웃음을 주었다.

이상민은 박군과 함께 '펜트하우스' 촬영장 입성기를 선보였다. 이상민이 맡게 된 캐릭터는 대사 한 줄과 대사 없는 지문 한 줄이 전부인 교도관이었다. 하지만 이상민은 "중추적인 역할이다. 시즌3의 첫 회로 연결될 수 있다"면서 허세를 부렸다.

이어 이상민은 촬영 준비를 마치고 엄기준과 마주했다. 특히 그는 주단태 역의 엄기준에게 운동 디렉션을 제시해 이목을 끌었고, 덕분에 대사가 즉석 애드립까지 네 마디로 늘어나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막상 연기에 들어가자 이상민은 계속되는 NG로 식은 땀을 흘렸다. 촬영을 끝내고 박군과 이상민은 대기실에서 유진을 만났는데, 주연 배우 앞에서 이상민은 카메오 출연 무용담을 쉴새 없이 털어놓아 폭소를 안겨줬다.

'미운우리새끼'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5분에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