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동물 친화도시 만든다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논산시,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동물 친화도시 만든다

입력
2021.04.07 11:50
0 0

게티이미지뱅크


충남 논산시가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한다

7일 논산시에 따르면 반려동물 양육 인구 증가에 따라 동물 친화적 인프라 구축 등 동물복지정책을 확대키로 했다.

시는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하고 훈련장, 잔디광장, 산책로 등을 마련해 반려동물과 양육자 모두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펫티켓 교육과 반려동물 기본교육 등을 통해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돕고, 반려동물 친화적 분위기를 만들 계획이다.

우선 반려동물 양육 인구에 비례해 증가하는 유기동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올바른 동물복지 문화를 확산하고자 유기동물 보호시설을 설치하기로 했다.

학생과 시민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유기동물 입양·보호 캠페인,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삶에 생명 존중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는 유기동물 보호시설이 단순한 유기동물 보호공간이 아닌 시민사회를 기반으로 한 지역과 동물이 공존하는 ‘따뜻한 공동체’공간 조성할 방침이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반려동물 놀이터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고 어울릴 수 있도록 동물친화적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