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전문 MC 서혜림 "저만의 '셀링 포인트', 믿어보세요!"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전문 MC 서혜림 "저만의 '셀링 포인트', 믿어보세요!"

입력
2021.04.08 09:36
0 0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인천 '미' 출신 쇼호스트 겸 인플루언서 서혜림. 글로벌이앤비(Global E&B) 제공

2019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인천 '미' 출신 쇼호스트 서혜림은 보는 이들까지 미소짓게 만드는 '끼쟁이 에너자이저'다. 1994년생인 그는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한 재원으로, 글로벌이앤비(Global E&B) 소속 3년 차 쇼호스트 겸 인플루언서다.

미스코리아 대회를 주관하는 글로벌이앤비(Global E&B)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활용, 다양한 브랜드사와 협업 중이며 라이브커머스 대행 및 인플루언서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스튜디오 장소와 촬영 장비, 유통 행점팀을 보유한 것은 물론 미스코리아 대회를 통해 인성과 실력을 모두 갖춘 미스코리아 출신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MC(쇼호스트)를 대거 배출하고 있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혜림은 글로벌이앤비(Global E&B) 소속 쇼호스트 겸 인플루언서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이앤비(Global E&B) 제공

2년간 쇼호스트 생활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아온 서혜림은 확실한 '셀링 포인트'를 잡을 줄 아는 감각을 자랑한다. 서혜림은 "라이브커머스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좋은 인연을 맺게 된 브랜드의 행사 MC를 맡기도 하고 좋은 제품들을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개인 유튜브 채널 '헤일리월드'도 운영하며 다양한 일상의 모습이 담긴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도 하고, 제품 후기 영상들을 통해 다양한 팁들도 공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양한 인플루언서 활동 중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에 가장 큰 매력을 느낀다는 그는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시청자분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며 "많은 분들이 보시는 만큼, '진짜' 정보를 드리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글로벌이앤비(Global E&B)를 통해 인플루언서로서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기쁘다"라며 "아직은 한참 부족하지만, 저만의 차별점을 잘 살려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훗날에는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손길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는 따뜻한 포부도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이앤비(Global E&B)에는 2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들이 소속돼 있으며, 새로운 유통 채널 다각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문의는 글로벌이앤비(Global E&B)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