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브랜드의 디자인 기조, 그리고 GT 모델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는 ‘제네시스 X 컨셉(Genesis X Concept)’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네시스 X 컨셉은 제네시스의 다섯 번째 컨셉 모델이자, 제네시스 디자인 기조를 더욱 명확하게 드러내는 존재다.
특히 제네시스 X 컨셉은 내연기관이나 전기차 등의 ‘형식’에 구애 받지 많고 앞으로 이어질 제네시스의 디자인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며 ‘역동적인 우아함’을 극대화하는 것에 집중했다.
실제 제네시스 X 컨셉의 전면 디자인은 제네시스 디자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두 줄의 라이팅, 그리고 대담하게 연출된 프론트 그릴에 집중한 모습이다.
이를 통해 더욱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드러낼 뿐 아니라 듀얼 타입으로 구성된 바디킷을 통해 스포티한 감성을 교스란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참고로 프론트 그릴은 G-매트릭스 구조를 기반으로 화려하면서도 미래적인 감성을 통해 ‘전기차’ 시대에서도 제네시스의 디자인이 유효할 것을 드러낸다.
측면에서는 스포티하게 다듬어진 차체와 알룅 휠, 그리고 유려한 루프 실루엣을 적용하여 프리미엄 GT의 성격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특히 제네시스 X 컨셉은 긴 노즈, 짧은 데크를 통해 스포티한 감성을 연출하고 두줄의 라이팅, 그리고 독특한 C 필러 디테일을 더해 감각적인 매력을 높였다.
이어지는 후면 디자인은 두 줄의 라이팅, 제네시스 어센시아 및 최신의 차량들이 제시하는 오목한 구조를 통해 브랜드의 일체감을 제시한다.
실내 공간은 미래적인 감성보다는 운전자 중심의 공간을 마련해 드라이빙에 대한 가치를 제시하며, 브라운 컬러와 웨이브 그린 블루의 컬러를 조합해 선명한 대비를 제시한다.
이와 함께 2+2 시트 구성과 스포츠 버킷, 4점식 시트 벨트 등을 통해 스포티한 디자인은 물론이고 차량의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역동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제네시스 X 컨셉은 컨셉 모델인 만큼 구동 방식 및 성능 등에 대해서는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