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를 또 다른 방식으로, 그리고 더욱 매력적으로 누릴 수 있는 ‘알피나(ALPINA)’가 새로운 존재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존재는 바로 알피나 B8 그란 쿠페(ALPINA B8 Gran Coupe)이며 BMW 8 시리즈 그란 쿠페를 기반으로 개발된 존재다.
알피나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알피나 B8 그란 쿠페는 M8이 아닌 일반적인 8 시리즈 그란 쿠페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차량의 기본적인 형태나 구성 등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8 시리즈 그란 쿠페의 감성을 누릴 수 있으나 세세한 부분에서의 알피나의 감성을 느끼게 한다.
알피나 엠블럼은 따로 적용되지 않았으나 새로운 바디킷에는 알피나의 레터링이 새롭게 적용되어 차량의 가치, 그리고 그 매력을 더욱 높인다.
이와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멀티-스포크 스타일의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알피나 B8 그란 쿠페의 매력 중 하나는 역시 강력한 성능에 있다. 실제 알피나 B8 그란 쿠페의 보닛 아래에는 V8 4.4L 트윈터보 엔진일 자리한다.
알피나는 새로운 하드웨어 및 맵핑, 그리고 ZF 사와 새롭게 조율한 전용의 8단 자동 변속기 등을 더해 더욱 우수한 운동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알피나 B8 그란 쿠페는 최고 출력 612마력의 성능을 제시하며, 정지 상태에서 단 3.3초 만에 시속 96km(60Mph)까지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320km/h를 웃돈다.
알피나 B8 그란 쿠페는 올해 늦은 봄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3만 9,900달러(한화 약 1억 5,86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