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강다니엘, 타이틀 곡 'Antidote'..."전형적인 틀 깬 것 많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강다니엘, 타이틀 곡 'Antidote'..."전형적인 틀 깬 것 많아"

입력
2021.03.26 08:43
0 0
강다니엘 신곡이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강다니엘 신곡이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강다니엘이 새 앨범의 타이틀 곡명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 모드에 들어갔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2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새 앨범 'YELLOW'의 컴백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앞서 컴백일과 새 앨범 커버 이미지를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엔 타이틀 곡명이 베일을 벗었다.

곡명은 'Antidote', 해독제를 뜻한다. 이번에도 강다니엘이 작사에 참여했다. 지난 2월 솔로 뮤지션으로 한 단계 도약을 보여줬던 'PARANOIA'를 잇는 본편 스토리다. 컴백 트레일러를 통해 외치듯 흘러나오는 강다니엘의 보컬과 몽환적인 분위기가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Antidote'는 기존 K팝에서는 흔히 시도되지 않았던 Alternative R&B로 완성됐다. 구간마다 Rock 요소도 가미해 강다니엘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 진화를 예고한다.

강다니엘은 'Antidote'에 대해 "이번 앨범의 시작점이자 'PARANOIA'와 이어지는 스토리텔링도 흥미로울 것"이라며 "기존의 문법, 전형적인 틀을 깬 것이 많다"고 설명했다.

하나씩 베일을 벗고 있는 강다니엘의 새 앨범 'YELLOW'는 다음 달 1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에 앞서 다양한 티저를 공개하면서 음악 팬들과 교감을 나눌 예정이다.

김한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