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배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교수가 신간 '성공하는 스포츠 비즈니스'를 출간했다.
박 교수는 10일 북카라반을 통해 "선수, 코치, 감독, 단장, 구단주, 스포츠 마케터, 스포츠 매니저 등 미래의 스포츠 산업 리더가 되고 싶은 독자들에게 필요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한다"며 "다양한 독자들을 고려해 스포츠 유전자, 선수들의 훈련 전략, 명감독의 전략과 전술, 구단주의 철학, 스포츠 글로벌 뉴 미디어 플랫폼, 스포츠 베팅 산업, e-스포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광범위한 내용을 이 책에서 다뤘다"고 밝혔다.
북카라반에 따르면 1장부터 3장까지는 현재 운동선수로 활동하고 있거나 운동선수를 자녀로 둔 부모님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4장과 5장은 지도자를 꿈꾸는 선수나 감독을 준비하는 예비 코치를 위한 내용을 담았으며, 6장은 유명선수들이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부정적 영향력을 소개했다.
7장은 왜 슈퍼 자산가들이 구단주가 되려고 하는지에 대한 해석을, 8장부터 10장까지는 한국 스포츠 산업에서 가장 관심을 두지 않지만, 구단 마케터에게 가장 필요한 가격 전략에 대해 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상세히 설명했다. 11장부터 13장까지는 스포츠 산업에서 가장 다이내믹하게 발전하고 있는 세 가지 분야인 △디지털 스포츠 미디어 △스포츠 베팅 산업 △e-스포츠 산업의 현황과 글로벌 추세를 다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