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금수저', 삼화네트웍스 2021 드라마 라인업 공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금수저', 삼화네트웍스 2021 드라마 라인업 공개

입력
2021.03.03 09:37
0 0
삼화네트웍스가 2021년 국내를 넘어 해외 시청자까지 매료시킬 신규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했다. 삼화네트웍스 제공

삼화네트웍스가 2021년 국내를 넘어 해외 시청자까지 매료시킬 신규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했다. 삼화네트웍스 제공


삼화네트웍스가 2021년 국내를 넘어 해외 시청자까지 매료시킬 신규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했다.

국내 드라마 제작사의 명가(名家) 삼화네트웍스는 최근 2년 간 SBS ‘열혈사제’, MBN ‘우아한 가’, JTBC ‘쌍갑포차’, SBS ‘낭만닥터 김사부 2’ 등 뛰어난 작품성, 화제성, 대중성을 모두 담아낸 작품들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올해에도 다양한 장르로 수준 높은 완성도와 작품성을 지닌 드라마를 선보인다는 계획으로, 3일 2021년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했다.

첫 주자는 2021년 대작 미니시리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다. 이별이라 쓰고 사랑이라 읽는 달고 짜고 맵고 시고 쓴 이별 이야기를 담은 현실 어른 멜로 드라마로 ‘제빵왕 김탁구’ ‘구가의 서’ ‘낭만닥터 김사부 1, 2’ 등 숱한 히트작을 낸 강은경 작가가 이끄는 창작 집단 글라인 소속이자 ‘미스티’로 화려하게 데뷔한 제인 작가의 두 번째 멜로 드라마다. 이에 ‘별에서 온 그대’ ‘배가본드’ ‘낭만닥터 김사부’의 이길복 감독과의 만남으로 높아진 기대감에 한류 톱 여자 배우가 주인공으로 거론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이 작품은 자체 IP 확보 드라마로 3월 말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해, 오는 가을 시즌 방영할 예정이다.

'멘탈리스트'는 삼화네트웍스의 자회사 스튜디오아이콘의 기대작으로 CBS에서 시즌 7까지 방영된 동명의 미국 인기 드라마 ‘멘탈리스트’의 리메이크작이다. 제2회 방송콘텐츠 진흥재단 극본 공모전 수상작 드라마 ‘제3의 병원‘ 성진미 작가와 ‘풀하우스’ ‘그들이 사는 세상’ ‘프로듀사’ ‘제3의 매력’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입증한 표민수 감독이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워너브라더스 산하 OTT 플랫폼 HBO Max와의 협업을 논의 중이며, 시즌제를 목표로 3월 중순 촬영에 들어간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 (Again My Life)'는 큰 인기에 힘입어 현재 웹툰까지 연재 중인 작품성과 흥행성이 검증된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악에 물든 절대권력자를 심판하려다 죽임을 당한 젊은 검사가 새로운 기회로 다시 한번 정의를 실현해 가는 이야기다. ‘우아한 가’로 MBN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강렬한 연출력을 자랑하는 한철수 감독이 연출을 맡아 올 여름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금수저'는 신비한 금수저로 부모를 바꿔 금수저가 된 소년, 후천적 금수저가 된 소년의 인생 어드벤처 이야기의 인기 웹툰 ‘금수저’가 원작이다. ‘겨울연가’ ‘낭랑18세’ ‘총리와 나’ 등 한류 열풍을 이끈 김은희 윤은경 작가의 복귀작으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금수저’는 올 하반기 촬영에 돌입, 내년 상반기 방영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삼화네트웍스는 공개된 라인업 외에도 다채로운 스토리와 장르의 드라마 개발과 자체 IP 확보를 목표로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할 것을 예고했다.

특히 글로벌 최대 OTT 넷플릭스에서 1위를 석권하며 역주행 인기몰이한 JTBC ‘쌍갑포차’의 하윤아 작가와 16회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성적을 기록한 SBS ‘굿캐스팅’의 박지하 작가, 2020년 MBC 연기 대상작인 ‘꼰대인턴’ 신소라 작가, 채널A 드라마 역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거짓말의 거짓말’의 김지은 작가 등의 신선하고 독창적인 소재의 신작을 기획 개발 중이며 올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 제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