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로스쿨' 김범, 로스쿨 최고 브레인→나이스 성품...가려진 아픈 사연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로스쿨' 김범, 로스쿨 최고 브레인→나이스 성품...가려진 아픈 사연은?

입력
2021.03.02 11:17
0 0
'로스쿨' 김범 스틸컷이 공개됐다.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 제공

'로스쿨' 김범 스틸컷이 공개됐다.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 제공

'로스쿨' 최고 브레인 김범의 스마트한 비주얼이 시선을 강탈했다.

JTBC 새 수목드라마 '로스쿨'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와 학생들이 전대미문의 사건에 얽히게 되면서 펼쳐지는 캠퍼스 미스터리 드라마다.

피, 땀,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를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법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는다. 김범은 소위 '엄친아'라 불리는 한국대 로스쿨 1학년 원톱 한준휘 역을 맡았다.

경찰대 장학생, 사시 2차 합격의 실력으로 한국대 로스쿨에 수석으로 입학한 한준휘다. 수업 첫날부터 탄탄한 법률 지식을 풀어내면서 스터디 영입 0순위로 러브콜이 빗발치는 신입생들의 워너비가 된다.

이후 자신을 부르는 수많은 목소리를 뒤로하고 그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스터디 그룹을 꾸리며 동기들의 성적을 끌어올리는 일등 공신이 된다.

고시 공부를 하며 쌓아왔던 내공 있는 정보와 지식을 아낌없이 공유하고 가끔 절망에 빠지는 팀원들의 멘탈까지 챙겨가며 리더십까지 발휘할 예정이다.

2일 공개된 스틸컷엔 그런 한준휘의 건강한 캠퍼스 라이프가 담겼다. 열심히 강의 내용에 집중하다가도 주도면밀하게 학습 분위기를 이끌어 가는 모습이 딱 성실한 '과탑'의 전형이다.

무엇보다 법과 정의의 원칙을 무시하는 검사들에게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검사가 되겠다는 포부가 담긴 총명한 눈빛이 당당한 패기를 보여준다.

이처럼 실무자급 '로(law)' 스펙, 너그러운 성품, 단연 돋보이는 외모까지 갖추며 세상 불공평한 완벽함을 자랑하는 듯 보이지만 사실 그에겐 남모를 아픈 사연이 있다.

점점 수면 위로 드러나는 미스터리한 사건과 함께 베일을 벗게 될 그의 숨겨진 이야기에 귀추가 주목되는 이유다.

한편 '로스쿨'은 '시지프스' 후속으로 오는 다음 달 JTBC에서 첫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