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모범택시' 김의성, 모순 없는 온도차 카리스마…연기 내공 폭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모범택시' 김의성, 모순 없는 온도차 카리스마…연기 내공 폭발

입력
2021.03.02 09:46
0 0
‘모범택시’ 김의성이 온화함과 냉혹함을 오가는 카리스마를 선보인다. SBS 제공

‘모범택시’ 김의성이 온화함과 냉혹함을 오가는 카리스마를 선보인다. SBS 제공


‘모범택시’ 김의성이 온화함과 냉혹함을 오가는 카리스마를 선보인다.

김의성은 오는 4월 9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에 사적 복수 대행을 진두지휘하는 ‘무지개 운수’의 대표 장성철 역으로 ㅊㄹ연한다.

'모범택시'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사회고발 장르물에 최적화된 박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범죄 액션 오락물에 특화된 오상호 작가가 대본을 집필해 웰메이드 사이다 액션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극중 범죄 피해자 지원 재단인 ‘파랑새 재단’의 대표와 가해자를 무력 단죄하는 ‘무지개 운수’의 대표를 겸임하는 장성철은 양지와 음지 모두에서 피해자 편에 선다.

2일 공개된 스틸 속 김의성은 양지와 음지에서 극명한 온도차를 드러내 흥미를 자극한다. 먼저 ‘파랑새 재단’ 회장으로서의 김의성은 인자하고 서글서글한 미소를 짓고 김장봉사활동까지 참여하며 희생적이고 따뜻한 모습으로 훈훈한 미소를 자아낸다. 그러나 ‘무지개 운수’ 대표로서 김의성은 웃음기를 지운 모습이다. 서늘하고 매서운 눈빛 뒤로 가해자를 향한 강렬한 분노가 느껴지는 듯해 긴장감이 폭등한다. 양 극단을 자유자재로 오가며 카리스마를 뿜어낼 김의성의 입체적인 연기에 기대가 모아진다.

이에 김의성은 “장대표는 분열적 인물이다. 강력 범죄 피해자와 가족들의 복지를 위해 일하는 자선사업가의 모습과, 범죄자들을 쫓아 법의 허용을 넘어서 응징하는 다크히어로의 모습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심지어 그 둘이 자신 안에서 모순 없이 공존한다. 이런 인물이 어떤 인간일지 탐구하고, 내 안에서 그 모습을 찾아내는 노력이 가장 중요한 준비 포인트였다”고 밝혔다.

한편 ‘모범택시’는 ‘펜트하우스2’ 후속으로 오는 4월 9일 첫 방송될 예정이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