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소형차 시장에서 꾸준한 활약을 펼쳐온 미니가 라인업의 기반이 되는 ‘쿠퍼’의 디자인 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디자인이 새롭게 개선된 새로운 쿠퍼는 각각 3도어, 5도어, 쿠퍼 S 그리고 컨버터블로 이어졌으며 기능 개선 역시 더해져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모습이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은 단연 디자인 부분의 개선에 있다. 클래식한 미니의 디자인을 계승했던 지금까지의 디자인과는 사뭇 다른 모습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특히 프론트 그릴의 아웃라인을 유광의 검은색으로 처리하고, 바디킷 부분까지 크게 두르며 완전히 새로운 전면 이미지를 연출한다. 여기에 바디킷의 소소한 디테일 등이 더해졌다.
새롭게 다듬어진 17, 18인치의 알로이 휠이 마련되어 개성 넘치는 이미지를 더하고,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는 유니언 잭 패턴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차량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했다.
실내 공간에는 에어 밴트를 새롭게 다듬으며 미니 고유의 아이콘을 강조했으며, 피아노 블랙의 디테일을 대폭 늘리면서 더욱 세련되고 매력적인 가치를 높였다.
이와 함께 8.8인치로 늘어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각종 인터페이스 개편,새롭게 구성된 계기판 및 스티어링 휠 등 을 통해 실내 공간의 매력을 높였다.
파워트레인 및 트림 구성은 큰 차이가 없으며 트림 및 구성을 통틀어 약 500달러(한화 약 55만원) 가량 판매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