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HI★인터뷰] '경소문' 정원창 "악역과 접점보다 간극 큰 반전이 내 장점"

알림

[HI★인터뷰] '경소문' 정원창 "악역과 접점보다 간극 큰 반전이 내 장점"

입력
2021.02.08 08:00
0 0
정원창이 '경이로운 소문'을 만든 고민을 소개했다. 킹콩 by 스타쉽 제공

정원창이 '경이로운 소문'을 만든 고민을 소개했다. 킹콩 by 스타쉽 제공


배우 정원창이 '경이로운 소문'을 만든 고민을 소개했다.

정원창은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신명휘(최광일) 시장의 아들이자 소문(조병규)을 괴롭히는 일진 고등학생 신혁우 역을 맡아 악행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경이로운 소문' 종영 후에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정원창과 인터뷰를 진행하며 신혁우 아닌 배우로서의 고민과 뒷 이야기를 더 많이 들어봤다.

'경이로운 소문'을 처음 만난 오디션 당시를 기억하며 정원창은 "처음 지청신 역할로 오디션을 봤고, 이후 '한번 더 보고 싶다'는 말씀에 더 새로운 모습을 준비해 간 자리에서 신혁우 역할을 만났다. 원작에서부터 신혁우는 여지 없이 나쁜 캐릭터라 소문과 가장 반대 지점에서 악행이 더 명확하게 보여지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고, 주저하지 않는 모습을 연기로 풀어냈다"고 소개했다.

마지막에 신혁우가 소문에게 사과하고 자퇴를 결정하는 모습을 더 효과적으로 그려내기 위해서도 고민이 필요했다. 정원창은 "절대 착하지 않은 신혁우에게도 여린 모습은 있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결핍 만으로 폭력이 이해 받을 수 없고, 그래서 소문에게 온전한 용서를 받기보다 껍데기 뿐인 자존감을 내려놓고 여린 아이 같은 모습을 보인 것"이라고 말했다.

정원창이 '경이로운 소문'을 만든 고민을 소개했다. 킹콩 by 스타쉽 제공

정원창이 '경이로운 소문'을 만든 고민을 소개했다. 킹콩 by 스타쉽 제공


'경이로운 소문' 이후 정원창은 또 한번 악역으로 돌아온다. 촬영을 마친 웹툰 원작 영화 '샤크' 속 복싱 유망주 배석찬이 그 새로운 얼굴이다. 정원창은 "사실 신혁우 배석찬과 저를 두고 보면 접점보다 간극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외적으로 악역 같지 않아 보이는데 사실 악행을 서슴지 않는 모습이 호기심과 의문을 자아낼 수 있는 것 같다"며 악역 연기의 비결 아닌 비결을 밝혔다.

앞으로 더 많은 작품에서 해보고 싶은 역할은 아예 새로운 세계관에서 찾았다. 정원창은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과정에 늘 많은 고민이 따른다. 이왕이면 익숙하고 일상적인 환경에서 벗어나 더 머리 터지게 고민할 수 있도록, 조선시대 시대극이나 낯선 문화권 또는 외계 과학기술 속 인물을 연기해보고 싶다"고 특별한 바람을 전했다.

이번 '경이로운 소문'이 배우로서 정원창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린 작품이기에, 앞으로의 포부는 더 크고 넓다. 목표에 대해 정원창은 "또 다른 작품에서 '쟤가 신혁우였어?'라는 말을 해주실 수 있을 만큼 매 작품 새롭게 보여지고 싶다. 또한 나중에 누군가와 길에서 우연히 만났을 때 '정원창이 선한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기억되면 좋을 것 같다"고 소망했다.

이호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