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의 고성능 세단, 캐딜락 CT5-V 블랙윙과 캐딜락 CT4-V 블랙윙이 데뷔와 함께 미국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단 몇 분만에 초기 500대 물량이 모두 판매 소진되었다.
이런 가운데 캐딜락이 V 시리즈 블랙윙의 초기 판매 물량에 대한 독특한 내용을 발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캐딜락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맨 캐딜락 CT5-V 블랙윙과 CT4-V 블랙윙을 공개하며 판매를 시작했던 500대 규모의 초기 판매 물량, 즉 ‘런치 에디션’의 상당 수가 수동 변속기 사양이다.
비록 캐딜락이 수동 변속기의 비율 및 판매 대수를 모두 공개하진 않았으나 최근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수동 변속기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꽤 인상적인 내용이다.
게다가 V 시리즈 블랙윙과 같은 고성능 스포츠카 시장에서도 기존의 수동 변속기의 입지는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PDK 등과 같은 고성능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물론, 일반적인 토크 컨버터 방식의 자동 변속기들 마저도 기존의 수동 변속기 사양보다 더욱 빠른 가속 성능을 제시하고 있을 정도다.
게다가 668마력의 V8 슈퍼차지드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캐딜락 CT5-V 블랙윙과 같이 초고성능 스포츠카의 경우 자동 변속기가 실제 출력 운용 부분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이는 만큼 이번의 결정은 무척 이채롭게 분석된다.
참고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동 변속기는 거의 ‘멸종’에 가까운 수준이다. 실제 상용차량 일부, 그리고 스포츠 성향의 차량 일부를 제외하고는 수동 변속기의 비율을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한편 캐딜락은 구체적인 숫자와 그 계획에 대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으나 캐딜락 CT5-V 블랙윙과 CT4-V 블랙윙 모두 시장이 요구하는 만큼 꾸준한 수동 변속기 사양을 생산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